안산시 신안코아 소소플래닛, 29일부터 3일간 여름 고객감사 축제 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8 09:20:03
  • -
  • +
  • 인쇄
▲ 안산시 신안코아 소소플래닛, 29일부터 3일간 여름 고객감사 축제 연다

[뉴스스텝] 안산시는 ‘신안코아 소소플래닛’에서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사흘간 8월 여름 고객감사 축제 ‘소소한잔 맥주페스타’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소소플래닛은 ‘소소한 일상이 가득한 복합문화공간’이라는 의미의 안산시 청년몰 명칭으로 청년창업 기회 제공 및 상권 활성화를 위해 시에서 전통시장 내 40여 개 공실을 매입해 청년상인들에게 공공임대로 제공하고 있는 곳이다.

이번 맥주페스타는 신안코아 청년몰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주민과의 상생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청년 상인들은 축제 기획 단계부터 메뉴 선정, 인테리어, 역할 분담까지 모든 과정을 진행해 의미를 더한다.

축제는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사흘간 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 진행된다. 시간 안에 신안코아 소소플래닛(상록구 석호로 315)을 방문하면 신분증 확인 후 입장객 전원에게 생맥주 500㏄ 1잔을 무료로 제공한다.

1990년대풍으로 꾸며진 내부에서는 생맥주 500㏄를 1,900원에 판매해 방문객에게 복고풍 감성과 시원한 주류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할 예정이다. 축제 기간 현장 참가자 200명을 대상으로는 ‘SNS 인증 이벤트’를 통해 5,000원 상당의 안주 할인권도 지급한다. 축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청년정책관(031-369-178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앞으로 소소플래닛은 ▲가을대축제 ▲할로윈축제 ▲크리스마스축제 등을 통해 주민과 함께하는 청년몰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박진우 청년정책관은 “무더위와 고물가에 지친 시민들이 소소플래닛에서 잠시나마 쉬어가시기를 바란다”라면서 “앞으로도 청년상인과 주민들이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