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작물보호제판매협회’원주지회 19개소 생명愛실천가게 지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4 09:20:27
  • -
  • +
  • 인쇄
▲ ‘전국작물보호제판매협회’원주지회 19개소 생명愛실천가게 지정

[뉴스스텝] 원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원주시자살예방센터는 전국작물보호제 판매협회 원주지회(농약 판매 및 취급) 19개소를 생명愛실천가게로 지정했다.

지정된 생명愛실천가게는 농약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농약에 대한 심리적·물리적 접근성을 낮춰 음독자살률을 감소시키기 위해 자살위기 상담번호가 인쇄된 봉투를 제공한다.

또한, 판매자는 자살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구매자에게 사용 목적을 물어 자살 위험성이 있는 경우 곧바로 센터로 연락하도록 생명지킴이 교육을 받는다.

생명愛실천가게 관계자는“자살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적극 동참하겠다.”라고 전했다.

원주시자살예방센터는 “지역주민들의 정신건강 전문기관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자살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 지역 내 생명존중 문화를 조성하고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자살예방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군 조원호 명인농장 대표, ‘경북 농업명장’ 선정

[뉴스스텝] 성주군이 11일 ‘경상북도 농업인의 날’기념행사에서 대가면 흥산리 조원호 명인농장 대표가 ‘참외 분야’‘경북 농업명장’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경북 농업명장은 농업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과 노하우를 발휘하며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매년 선정되는 명예로운 타이틀로, 조원호 씨는 그동안의 성실한 농업 경영과 혁신적인 기술 도입으로 이 상을 수상하게 됐다. 조원호 명장은

통영시의회,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통영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통영시 지역축제 발전방안 연구회'(회장 박상준 의원)는 11월 10일 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실무부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통영시 지역축제 발전방안 연구회'회장인 박상준 의원과 간사인 조필규 의원, 김미옥 의원, 신철기 의원, 노성진 의원과 문화예술과 및 통영문화재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간담회에서는 제64

제천시의회, 울릉도 국내연수 실시

[뉴스스텝] 제천시의회는 11일부터 12일까지 울릉도 일원에서 국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제천시와 울릉군이 지역을 넘어 하나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연수단은 11일 울릉도독도해양연구기지를 찾아 해양생태계 변화와 해양자원 관리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기후변화 대응 및 해양주권 강화를 위한 연구활동의 중요성을 확인했다. 이후 울릉군의회를 방문한 연수단은 교류 간담회를 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