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2022년 농업인수당 추가 신청 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0 09:20:11
  • -
  • +
  • 인쇄
9월 30일까지 접수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는 오는 9월 30일까지 농업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속 가능한 농촌 유지를 위해 농업인수당 추가 신청 접수 기간을 운영한다.

이번 추가접수는 농업인수당 지급 자격을 갖춘 농업인들 가운데 지난 6월에 1차 신청을 하지 못한 농업인이 지원에서 누락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진행된다.

농업인수당 대상자격은 2년 이상 계속해 강원도 내 주민등록을 두고 신청일 현재 삼척시에 거주하는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업인으로 오는 9월 말까지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준비해 해당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시는 대상자를 선발하여 오는 11월 중에 1인당 70만 원씩 삼척사랑카드로 농업인수당을 지급할 계획이다.

신청에 필요한 자세한 사항은 삼척시청 농정과 또는 해당 주소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삼척시 관계자는 “추가 농업인수당 지급이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농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농업인수당은 농업․농촌의 공익적 기능 유지에 대한 보상으로 농업인 소득안정 도모를 위해 지급하는 만큼 자격을 갖춘 농업인들의 신청이 누락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삼척시는 지난 6월 30일까지 신청받은 적합 대상자 3,717명에게 8월 말에 삼척사랑카드로 1인당 70만 원씩 총 2,600백만 원의 농업인수당을 지급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사천시, ‘삼천포 무지개빛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착공

[뉴스스텝] 사천시는 2월 9일, 삼천포대교공원 일원에서 ‘삼천포 무지개빛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착공식을 개최하고,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수려한 풍광을 품은 해상 생태탐방로 조성에 본격 착수했다.이날 착공식에는 박동식 사천시장을 비롯해 시의회 의장, 지역 주요 인사, 관계기관 관계자, 시민 등이 참석해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무사고 공사를 기원했다.이번 사업은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아름다운 해양경관을 활용해 늑도

신안군, 고향사랑기부자에 '섬으로 초대' 예우 확대

[뉴스스텝] 신안군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지역을 응원해 준 기부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을 본격 시행한다.당해 연도 누적 기부액 10만 원 이상인 기부자를 대상으로 군 운영 박물관·미술관 등 문화시설 무료입장 신안군 주관 각종 행사·축제 초청 연하장 또는 감사 편지 발송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신안군은 “기부는 숫자가 아니라 마음”이라는 철학 아래, 형식적인

고창군, 통합지원협의체 출범......지역사회 통합돌봄 체계 구축 박차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역사회통합돌봄’의 전격 시행을 앞두고,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통합지원협의체를 본격가동한다. 9일 고창군에 따르면 지난 6일 ‘통합지원협의체 위촉식’과 제1차 회의를 열었다. 협의체는 돌봄이 필요한 군민들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통합돌봄 정책을 심의·자문하고, 다양한 서비스 제공기관 간의 연계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민·관 협력 기구다.협의체는 군수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