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출향단체 대상 '고향사랑 기부제' 홍보 부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0 09:20:03
  • -
  • +
  • 인쇄
▲ 태백시, 출향단체 대상 '고향사랑 기부제' 홍보 부스 운영

[뉴스스텝] 태백시는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되는 고향사랑 기부제홍보를 위해 오는 24일 안산시에서 개최되는 제25회 강원인 한마음 체육대회에서 ‘고향사랑 기부제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태백에 사랑의 마음을 전하세요’라는 모토로 진행되는 이번 홍보 행사는 고향사랑 기부제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세액 공제, 답례품 제공 등의 제도를 홍보하며 시 지역 특산품도 판매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시는 2023년 시행되는 고향사랑 기부제 시행을 위해 지난 13일 '태백시 고향사랑기부금 모금 및 운용에 관한 조례'를 입법예고 했다.

시 관계자는 “고향사랑 기부제는 우리 태백시와 출향시민들을 이어주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부를 해주신 분들의 소중한 마음과 우리시와의 인연을 잘 이어갈 수 있도록 답례품 선정과 기부금 사용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한파 취약계층 1,000가구에 예방 물품 지원

[뉴스스텝] 횡성군이 겨울철 한파로 인한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재난 취약 계층 1,000가구를 대상으로 한파 예방 물품 지원에 나선다.군은 재난관리기금을 투입해 홀몸 어르신, 75세 이상 고령 부부 가구, 거동 불편자 등 동절기 추위에 취약한 저소득 가구를 집중 지원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되는 한파 예방 물품은 핫팩, 모자, 목도리, 장갑 등 실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방한용품 4종으로 구성됐다. 물

대전 서구, 가수원동 현장 돌며 주민 목소리 경청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가수원동 ‘우리동네, 소통투어’ 행사를 진행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사업 현장을 점검했다고 9일 전했다.서철모 서구청장을 비롯한 구 관계자들은 우선 모아드림아파트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설맞이 명절 인사를 전하며 안부를 살폈다. 이후 주민들과 계백지구 공영주차장 조성 현장을 찾아 사업 추진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했다.끝으로는 동 행정복지센터로 이동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방문객들의

고양시, 유튜브 예능 '동대동' 출연진 공모… "우리 동네 대표 선수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고양특례시가 44개 동 주민들이 직접 주인공으로 참여하는 신규 유튜브 예능 콘텐츠 ‘동대동(우리 동네 대결)’의 본격적인 제작을 앞두고 ‘우리 동네 대표 선수’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동대동’은 단순히 지역 정보를 전달하는 기존 홍보 방식에서 벗어나, 동네를 가장 잘 아는 ‘실제 거주자’들이 스튜디오에 출연해 동네의 명예를 걸고 승부하는 시민 참여형 예능 프로그램이다.이번 프로그램은 2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