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위원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7 09:20:22
  • -
  • +
  • 인쇄
지속 가능한 배움과 돌봄의 공주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 공주시,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공주시는 지난 6일 시청 집현실에서 공주시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기본방침 및 계획 수립·변경, 마을교육공동체 전문 인력 양성 정책의 수립·조정 등의 역할을 하고 있는 운영위원회는 공주시의회 시의원, 교육관계자, 마을학교 대표, 사회단체 대표들로 구성돼 있다.

이날 운영위원회 주요 안건으로는 2023년 공주행복교육지구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올해 사업 기본계획 설명에 이어 참여 위원들의 사업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제시 등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시에 따르면, 올해 공주행복교육지구사업 총예산은 총 6억 1천여만원으로 공주시와 공주교육청이 함께 협력해 학교와 마을, 지역사회가 아이들 배움터를 통한 공동체적 운영체계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마을학교, 마을축제, 마을활동가 양성, 마을교육자치회운영, 마을교육 교육과정, 마을교육자원 연계 체험학습 운영 등 9개 분야 23개 과제를 추진한다.

강관식 부시장은 “다양한 교육력을 기반으로 상생하는 지역교육 생태계를 조성해 마을 중심 교육을 더 활성화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바르게살기운동 울산동구협의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스텝] 바르게살기운동 울산 동구협의회(회장 유순식)는 12월 23일 오전 10시 울산 동구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관내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전달되어 생계비, 교육비 등 기초적인 생활 안정을 위한 용도로 사용될 예정이다.바르게살기운동 울산 동구협의회는 이 밖에도 이웃돕기 성금 전달, 경로당 생필품 전달 등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활발히 펼쳐오고 있다. 유순

바르게살기운동 창녕군협의회, 2025년 회원대회 개최

[뉴스스텝] 바르게살기운동 창녕군협의회(회장 곽철현)는 지난 18일 창녕군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바르게살기운동 회원대회’를 개최하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날 행사에는 성낙인 창녕군수를 비롯해 곽철현 협의회장과 회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특히 이번 시상식에서는 바르게살기운동 활성화에 앞장서 온 정세연 여성회장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이 밖에도 도지사

담양군, 2026년도 농업 분야 주요 지원사업 지침설명회 열어

[뉴스스텝] 담양군은 지난 22일 담빛농업관 대강당에서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6년도 농업 분야 주요 지원사업 지침설명회’를 열고, 농업 분야 보조사업 전반에 대한 추진 방향과 세부 내용을 안내했다.이번 설명회는 농업인들이 각종 지원사업을 정확히 이해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보조금 지원체계 안에서 원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담양군은 지방교부세 감소 등 세수 여건 악화로 일부 사업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