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25년 하반기 보육 교직원 보수교육 시행…전문성·아동학대 예방 강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4 09:20:17
  • -
  • +
  • 인쇄
9개 과정·51개반 개설·8월 16일까지 접수
▲ 인천시청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보육 교직원의 전문성 강화와 보육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2025년 보육 교직원 하반기 보수교육’을 8월부터 12월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2025년 하반기 보수교육은 총 9개 과정, 51개 반, 약 4,500명을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상반기 교육 종료 이후에도 지속되는 높은 교육 수요를 반영해 직무 및 승급교육 과정을 확대 편성했다.

교윤 신청은 7월 26일부터 8월 16일까지이며, 자부담반은 8월 2일부터 8월 16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교육은 인천시 보육정책심의위원회 공모로 선정된 교육전문기관 4개소 ▲가천대학교 평생교육원▲인천대학교 평생교육원 ▲재능대학교 평생교육원 ▲인천KCEM 보육교사교육원에서 실시된다.

신청은 보육통합정보시스템 또는 보육 교직원 국가자격증사이트에서 가능하며, 장기 미종사자 등은 보육 교직원 국가자격증사이트에 신청 후 해당 교육기관에 신청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보육 교직원은 재직 중 3년마다 직무교육 이수가 의무이며, 승급교육 또는 원장 사전직무교육은 선택해 이수할 수 있다. 자세한 교육 일정은 인천시 누리집 또는 인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 과정을 대면수업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올해는 교육기관의 자체 점검과 자율 관리를 통해 수강생 만족도 향상과 보수교육의 질적 개선을 도모할 예정이다.

시현정 인천시 여성가족국장은 “다양한 보수교육 과정 운영을 통해 보육 교직원의 전문성을 도모하고,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강화하여 모두가 행복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의회 “국방산업 중심지 충남에 방산클러스터 유치해야”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제363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윤기형 의원(논산1·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남 방산혁신클러스터 유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정부가 방위산업을 첨단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하고 ‘K-국방 세계 4대 강국 도약’을 국정 핵심 과제로 추진하는 가운데, 방산 중소·벤처기업의 성장과 기술 혁신을 뒷받침할 방산혁신클러스터를 충남에 조성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충남도의회, 병오년 새해 첫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올해 처음 개최하는 제363회 임시회를 20일부터 2월 3일까지 15일간 운영한다.이번 임시회에서는 교섭단체 대표 연설과 '충청남도 행정기구 및 정원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각종 조례안 및 동의안, 건의안 안건을 심의하며, 도‧교육청‧산하기관으로부터 2026년도 주요업무 계획을 보고 받는다.20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총 12명의 의원들이 5분발언을

충남도의회,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촉구 결의안 채택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20일 열린 제36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신영호 의원(서천2·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심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수도권 일극체제 심화와 지방소멸 위기가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대전‧충남 행정통합을 통해 광역 행정 역량을 결집하고 중부권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는 취지로 제안됐다.신영호 의원은 “충남도와 대전시는 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