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관광문화재단 임원추천위원 위촉식 및 제1차 임원추천위원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8 09:25:04
  • -
  • +
  • 인쇄
▲ 삼척관광문화재단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위촉

[뉴스스텝] 삼척시는 지난 1월 4일 삼척시청 소회의실에서 삼척관광문화재단 출범을 위한 임원추천위원 위촉식과 제1차 임원추천위원회를 개최했다.

삼척시는 삼척관광문화재단 출범을 위하여 지난 2023년 12월 강원연구원과 함께 삼척시 관광문화발전을 위한 포럼을 개최했으며, 삼척관광문화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 완료했다.

이번 제1차 임원추천위원회는 삼척관광문화재단의 선임직 대표이사와 비상임 이사, 비상임 감사를 모집하기 위한 임원모집 계획에 대하여 심의․의결 절차를 완료했으며, 1월 중 삼척관광문화재단 임원후보 모집 공고와 후보자 접수를 시작할 계획이다.

삼척관광문화재단이 출범함에 따라 삼척지역 관광과 문화를 획기적으로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재단은 삼척의 풍부한 관광문화 자원을 바탕으로 관광․문화 정책 수립을 비롯해 관광․문화 마케팅, 핵심콘텐츠 개발, 우수인력 양성 등 삼척만의 관광문화 발굴과 개발, 홍보, 정착을 주도하게 될 예정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삼척관광문화재단을 성공적으로 출범시켜 삼척지역의 소중한 자산인 관광문화를 발전시키고 지역주민들의 삶을 변화시킬 밑거름이 되도록 전력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설 명절 맞아 원주사랑상품권 구매 지원율 한시 상향

[뉴스스텝] 원주시는 설 명절을 맞아 2월 한 달 동안 원주사랑상품권 발행 구매 지원율을 기존 6%에서 10%로 한시 상향한다.이번 상향은 민족 최대 명절을 앞두고, 소상공인 매출을 증대하고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조치다.2월 원주사랑상품권은 50억 원 규모로 발행되며, 2월 2일 오전 10시부터 ‘지역상품권chak’ 앱에서 1인당 30만 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 구매한 상품권은 관내 1만

성심이발관, 안동시 평화동 착한가게 16호점 동참

[뉴스스텝] 안동시 평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월 29일 성심이발관이 평화동 착한가게 16호점으로 동참했다고 밝혔다.서동문로 13번지에 소재한 성심이발관은 지역 주민들과 희로애락을 함께해 온 지역 이발업소로, 지난 40년간 한 자리를 지켜왔다. 특히 박병락 대표는 현재 평화동 통장협의회장이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하며 지역을 위한 봉사와 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바쁜 생업 속에서도 주민들의 목소리를

충주시, 고금리 부담 덜어주는 소상공인 지원나서

[뉴스스텝] 충주시는 고금리‧고물가 장기화로 경영 부담이 커진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소상공인 이자비용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지원사업은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해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을 도모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규모는 상반기 기준 총 150억 원 규모의 신규 대출이며, 지원 대상은 충주시에 사업장을 두고 사업자등록을 완료한 소상공인이다.업체당 최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