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죽방렴 가을나들이’어린이 가족셀러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9 09:25:24
  • -
  • +
  • 인쇄
▲ 남해군청

[뉴스스텝] 남해군이 오는 10월 12일 삼동면 지족어촌관광단지(죽방렴홍보관) 내 광장에서 ‘어린이 당근마켓과 버스킹 행사’를 개최하는 가운데, 이 행사에 참여할 플리마켓 어린이 판매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아이들이 직접 사용했던 장난감, 학용품 뿐 아니라 가정내 생활용품 등을 판매함으로써 자연스럽게 경제교육에 참여하고 물건 재사용을 통한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모집대상은 5세부터 13세 어린이가 있는 가족이다. 관내 10팀, 관외 10팀을 선착순으로 모집할 계획이다.

모집 기간은 9월 9일부터 20일까지이다. 자세한 내용은 남해군 홈페이지와 SNS를 통하여 확인이 가능하다.

남해군에서는 이번 플리마켓 행사가 아이들이 책임감을 키우고 가족과의 소중한 추억을 쌓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많은 분들이 참여해 아이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가을을 맞이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잼스틱 공연, 보물찾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김만덕 다함께돌봄센터, 아동 돌봄의 미래를 말하다

[뉴스스텝] 제주시는 11월 20일 거점형 김만덕 다함께돌봄센터에서 ‘공감 톡톡 신바람 시민간담회’를 개최하고, 아동 돌봄 관련 종사자·학부모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공감 톡톡 신바람 시민간담회’는 김완근 제주시장이 소상공인, 대학생, 복지 종사자 등 다양한 계층의 현장 목소리를 귀담아듣기 위해 마련된 소규모 소통의 자리다. 이번 간담회는 11월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아동 권익 보호와 안전한

평창군, 2025년 여성 지도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평창군여성단체협의회는 20일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에서 회원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평창군 여성 지도자 역량 강화 및 성인지·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지역 여성 지도자들의 역량 향상과 성 인지 감수성 제고를 위해 두 개의 특강으로 구성됐다.먼저, 이호선 교수(라이프디자인연구소)가 “21세기 어른의 핵심역량과 자기돌봄 기술”을 주제로 성숙한 리더의 자세와 건강한 일·생

강원도교육청, 도내 교직원 대상 우리말 바르게 쓰기 국어교육 실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1월 21일, 11월 28일 이틀에 걸쳐 각급 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우리말 바르게 쓰기, 국어교육 연수’를 실시한다. 연수는 영동권 교직원과 영서권 교직원을 대상으로 각각 21일(금)에는 강릉 교육연수원 본원, 28일(금)에는 원주 교육과학정보원에서 진행된다. 연수 내용은 △강원대학교 한국어문화원 전문강사의 ‘공문서 작성법 및 쉽고 바른 공공언어 쓰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