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칠암도서관 임시휴관 연장시설 공사 중 작업 추가 12월 1일 정식 재개관 예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7 09:20:17
  • -
  • +
  • 인쇄
▲ 김해시 칠암도서관 임시휴관 연장시설 공사 중 작업 추가 12월 1일 정식 재개관 예정

[뉴스스텝] 김해시 칠암도서관은 시설 공사로 인한 임시휴관을 오는 11월까지 연장한다고 7일 밝혔다.

칠암도서관은 국토교통부 공모 그린리모델링 사업과 문화체육관광부의 책문화센터 조성사업에 각각 선정돼 작년 11월 착공해 현재 공사 진행 중이다.

이 과정에서 안전을 위한 긴급한 누수 보강 작업과 자료실의 리모델링이 추가돼 완공 후 26년이 지난 노후 건물의 전체적인 리모델링이 진행되게 됐다.

이에 따라 이달까지 예정된 사업을 7개월 뒤인 11월까지 연장하고 시범 운영을 거쳐 12월 1일 재개관할 예정이다.

이런 가운데 칠암도서관은 임시휴관 기간에도 분기별 비대면으로 21개 평생학습강좌 운영하고 있다.

가야글로벌센터 등 15곳에서 기관 협력 사업으로 독서전통공예, 그림책테라피 등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또 북토크, 원데이클래스 등 도서관 주간 행사와 청소년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방학특강 등 독서 진흥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서진숙 관장은 “완공 후 26년된 노후 건물인 만큼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하겠다”며 “주민들을 찾아가 공사 상황과 재개관 일정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동시에 다양한 언론 매체로도 알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그린리모델링은 노후 공공건축물의 냉난방기, 조명, 창호등의 교체를 통한 에너지 성능개선 사업이며, 책문화센터는 도서관 내 지역 출판과 독서문화를 누릴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