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화포천습지 생태학습관 4월 봄맞이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9 09:15:11
  • -
  • +
  • 인쇄
▲ 4월 화포천습지 프로그램 포스터

[뉴스스텝] 김해시 화포천습지 생태학습관이 4월을 맞아 싱그러운 자연 속에서 신나게 배우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봄의 생동감을 온몸으로 느끼며 계절의 변화를 체험하고 환경의 소중함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유아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4월 프로그램은 ▲24절기 기행 2탄 : 봄과 여름 ▲초등학교 3학년 현장체험학습 : 화포천 습지로 소풍가자 ▲친환경 농사 프로젝트 : 내가 논 주인 & 우리가족 텃밭 프로젝트 ▲특별프로그램 : Colors of Spring, 애벌레 술래잡기 놀이 ▲화포천 탐조 및 아우름길 걷기이다.

생태탐방 프로그램인 24절기 기행은 24절기의 유래와 의미, 그리고 조상들이 절기를 지혜롭게 활용했던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또 ‘곡우화(모란)’ 컬러링 부채 만들기 체험은 절기와 관련된 전통 풍습을 창의적 방식으로 탐색하고 문화적 의미도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어린이(8~10세)와 성인(부모)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 Colors of Spring은 8~10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화포천습지의 다양한 봄 색깔을 찾아보며 영어로 표현하는 활동으로 자연 속에서 생태와 언어를 함께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같은 시간 부모들은 어릴적 추억을 떠올리며 화포천습지를 돌며 ‘애벌레 술래잡기’ 등의 활동으로 동심으로 돌아가 자연 속에서 뛰어놀며 생태적 감수성을 키우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이는 방문객 연령에 따라 활동을 분리해 보다 집중도 높은 생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서로의 체험을 공유하며 더욱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했다.

모든 체험프로그램은 예약제로 운영되며 프로그램별 상세한 설명과 예약은 화포천습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용규 환경정책과장은 “참가자들이 화포천습지의 아름다운 자연을 체험하고 생태 보전의 중요성과 전통 풍습을 배우는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준비했다”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평구, 전세사기 예방 및 부동산 거래질서 확립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부평구는 지난 30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부평구지회와 함께 부평 문화의 거리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전세사기 예방 및 부동산 거래질서 확립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전세사기 피해자 결정요건 및 지원대상 안내 전세사기피해자 지원 정책 안내 인천형 주거지원 사업 안내 피해지원 신청 방법 및 처리기관 안내 등 전세사기 피해 지원제도를 알리고자 마련됐다.구는 이날 ‘안심전세계약 체크리스트’와

합천군 산불초기대응 훈련 실시

[뉴스스텝] 합천군은 30일 농업기술센터 주차장에서 산불 조심 기간을 맞아 ‘산불 초기대응 역량 강화 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에 부군수, 산림과장, 직원 20여명이 참여했으며, 3대의 영상장비를 갖춘 지휘차량을 활용해 산불 초기 단계에서 신속하게 대응하는 체계를 점검했다.장재혁 합천부군수는 “이번 훈련은 산불 초기단계에 신속히 대응해 대형산불로의 확산을 저지하고, 각종 장비의 운용 능력을 높이기 위한

여수시, ‘제2회 여수여성일자리 포럼’ 성료…고용위기 선제 대응 방안 모색

[뉴스스텝] 여수시는 시가 주최하고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가 주관한 ‘2025 제2회 여수여성일자리 포럼’이 지난 29일 여수상공회의소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이번 포럼은 ‘여수시 고용위기 선제대응을 위한 여성 일자리 전략’을 주제로 여성의 지속 가능한 경제활동 참여 확대를 위한 정책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정기명 시장, 일자리 유관기관 단체장, 시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여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