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아름다운 괴산 관광사진 전국공모전 수상작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8 09:20:14
  • -
  • +
  • 인쇄
▲ 금상 수상작, 이재규 씨의 '연하협구름다리’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은 ‘제17회 아름다운 괴산 관광사진 전국공모전‘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아름다운 괴산 관광사진 전국공모전은 (사)한국사진작가협회 괴산지부가 주관해 괴산의 아름다운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고, 우수한 관광사진을 발굴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304여 점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치열한 경쟁 속에 괴산의 다양한 매력을 담아낸 작품들이 주목을 받았다.

군은 공모전 심사를 통해 금상 1점, 은상 2점, 동상 3점, 가작 5점, 장려5점, 입선 48점 총 64점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금상의 영애는 충북의 이재규 씨가 출품한 ’연하협구름다리‘가 차지했으며 이 작품은 구름이 낀 연하협구름다리의 전경을 배경으로 아름답게 담아내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은상은 경기도 오병철씨가 출품한 ‘공림사의 연등’과전남의 김오자 씨가 출품한 ‘고추축제때 만나요’가 각각 수상했다.

‘공림사의 연등’은 코끼리가 감싸고 있는 고찰인 공림사를 한눈에 담아 표현한 작품이며, ‘고추축제때 만나요’는 빨간맛축제 때 곧 있을 고추축제에 모든 사람을 초대하기 위한 하늘을 수놓은 드론의 불빛을 담아낸 작품이다.

수상자들에게는 금상 상장 및 상금 300만 원, 은상은 100만 원, 동상은 50만 원이 각각 수여됐으며, 수상작들은 오는 9월 4일부터 9월 7일까지 개최되는 괴산고추축제에 전시될 예정이다.

송인헌 군수는 “이번 공모전에 훌륭한 작품을 많이 출품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괴산의 아름다운 자연을 활용한 관광 아이템을 지속 발굴해 관광 괴산의 위상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군은 공모전에 출품한 우수한 관광사진 작품에 대한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어, 이를 군정 및 관광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년 대구남구생활보장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스텝] 대구 남구는 지난 22일 '2026년 남구생활보장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남구생활보장위원회는'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라 매년 기초생활보장사업의 기본방향을 심의하고 지역주민의 욕구에 맞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법적 기구로, 이날 위원회에서는 2026년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연간조사계획(안), 2026년 자활지원 계획(안), 2025년 자활기금 결산(안), 부

대덕구의회 조대웅 의원 “국가보훈 대상자 예우 강화해야”

[뉴스스텝] 대덕구의회 조대웅 의원(국민의힘, 비래·송촌·중리)이 국가보훈 대상자를 위한 예우 강화를 주문했다. 조 의원은 26일 제29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자유발언에서 국가보훈 대상자 수당과 관련해 “지회장 활동비가 월 30만 원인 대덕구와 달리 대전 3개 자치구는 월 50만 원으로 인상했다”면서 “대덕구가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에 머물게 되므로, 조속한 예산 반영에 노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

부산시의회 기숙사 빠진 학교 이전, ‘확장’ 아닌 교육 ‘후퇴’ 박종철 시의원, 학생 생활 외면한 ‘반쪽 이전’ 지적

[뉴스스텝] 2027년 일광신도시에서 새출발을 준비하는 장안고등학교가 기존의 기숙사를 이전 설계에서 제외시켜 논란인 가운데◇ 부산시의회 박종철 의원(기장군1·국민의힘)이 26일, 제33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자유발언을 통해 장안고등학교 확대 이전과 관련하여 기숙사 건립이 제외된 현 이전계획은 교육 여건의 심각한 후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장안고는 2027년 3월 일광신도시로 이전하며, 학급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