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귀농 귀촌 동네 작가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7 09:30:17
  • -
  • +
  • 인쇄
▲ 홍천군청

[뉴스스텝] 홍천군은 귀농귀촌의 생생한 정보통이 될 ‘귀농 귀촌 동네 작가’를 2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선정 기준은 홍천군으로 전입한 지 5년이 경과 되지 않은 새내기 귀농 귀촌인이며, 읍면별 1명씩 선발한다.

동네 작가로 선정되면 농촌 생활 및 영농현장 소개, 귀농·귀촌 정착 사례, 우수마을 발굴 및 소개, 지역사회와의 융화 사례 등 콘텐츠를 제작해 그린대로 홈페이지에 게시와 SNS 등을 통한 홍보활동을 하게 되며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받는다.

모집 관련 세부 사항은 홍천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은 홍천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귀농 귀촌팀(홍천읍 홍천로 ) 방문 또는 이메일로 하면 된다.

윤선화 농촌지원과장은 “귀농 귀촌 동네 작가가 일상과 현실적인 조언으로 귀농 귀촌인들에게 바른 길잡이가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하며, 지역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줄 새내기 홍천군민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 도고아트홀, 2026년 1월 ‘주말 상시공연·전시’ 운영

[뉴스스텝] 아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성녀)이 운영하는 도고아트홀이 2026년 1월, 주말 상시 공연과 전시를 통해 새해 시민들의 문화 일상화를 이어간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 단위 관람객과 어린이를 중심으로 공연과 전시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돼 있어, 새해 첫 달부터 풍성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한다.2026년 1월 공연은 토·일 주말 상시 공연으로 운영되며, 모든 공연은 1일 2회차(13:30, 1

광진구, 구민 편의 높인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

[뉴스스텝] 광진구가 구민의 편익을 증진하고 생활 속 불편 사항을 개선한 행정 성과를 중심으로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정해 공개했다. 구는 구민 중심 행정 실현과 적극행정 실천 문화의 확산을 위해 매년 상·하반기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있다. 이번 하반기에는 구민 체감도와 과제 중요도, 문제 해결 과정, 확산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내부 심사 및 전 직원 온라인 투표, 적극행정위원회 심의를

광진구, ‘복지 정보가 한눈에’ 2026년도 복지달력 제작

[뉴스스텝] 광진구는 다양한 복지 정보를 수록하여 기초생활수급자가 손쉽게 알 수 있도록 ‘2026년도 복지달력 및 복지지원 안내문’을 제작해 배포한다. 이번 복지달력은 복지 제도에 대한 이해를 돕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으며, 특히 제도 변화에 익숙하지 않은 신규 수급자를 우선 지원 대상으로 선정해 정보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벽걸이형으로 제작된 달력에는 2026년부터 새롭게 변경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