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농업박람회, 전남 농식품 판로 확대 나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2 09:25:09
  • -
  • +
  • 인쇄
박람회 기간 농산물 거래약정·B2B구매상담회·품평회 등 추진
▲ 국제농업박람회 포스터

[뉴스스텝] (재)전라남도국제농업박람회는 전남 농산물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박람회 기간 한국농수산물도매시장법인협회와 거래약정, 기업 간 거래(B2B) 구매상담회와 품평회 등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B2B 구매상담회와 품평회는 (재)전남도국제농업박람회, 전남도농업기술원,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 주관한다.

27일 농산물 구매약정식에는 한국농수산물도매시장법인협회 가락시장지회인 ㈜중앙청과, ㈜서울청과, ㈜대아청과, ㈜동화청과와 광주·전남 대표도매법인 ㈜호남청과, 대전·충남 대표 도매법인 ㈜대전중앙청과의 6개 회원사가 참여한다.

회원사별 300억 원씩 총 1천800억 원 규모의 전남 농산물 거래약정을 한다.

전남도와 도매시장법인협회는 이번 약정으로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전남 농산물 판로지원과 함께 2025 국제농업박람회 성공 개최를 지원하고 이를 통해 국내 농산업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재)전남도국제농업박람회는 앞서 9월 11일 농협경제지주와 1천억 원의 전남원예농산물 구매약정을 했다.

또한 23~24일에는 해외 18개국 초청 바이어 50개 사와 전남 100여 개 기업이 참여하는 수출상담회와 수출약정식도 추진될 예정이다.

27~28일에는 2025 국제농업박람회 비즈니스 판로 지원행사 일환으로 국내 대형마트, 편의점, 온오프라인 유통기업, 무역업체와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튀르키예, 뉴질랜드, 싱가포르, 중국 등 해외 초청 바이어 50개 사와 전남 농식품, 농산물, 농기자재 생산 기업 60여 사가 참여하는 B2B 구매상담회와 품평회를 개최하는 등 전남 농산물, 농식품 판로 확대를 위한 다양한 비즈니스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28일엔 전남 농산물 홍보 판매 비즈니스 행사의 실질적 성과 도출과 판로 지원을 위해 상담회에 초청된 바이어 대상으로 농업박람회 홍보 판매 부스를 방문, 상담하는 현장 미팅 시간도 갖는다.

2025 국제농업박람회는 ‘농업이 세상을 바꾼다-AI와 함께하는 농업혁신, 생명 키우는 K-농업’을 주제로 오는 23일부터 7일간 나주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식약처-인증원, K-푸드 해외 수출 확대 위한 집중 지원

[뉴스스텝]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은 올해 중소 식품업계의 수출 업무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전국 약 20개소를 대상으로 업계-규제기관과의 직접 소통, 수출 통관단계 1:1 맞춤형 컨설팅, 중기부 수출바우처 사업 연계 검사·홍보 지원 등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특히 중국 해관총서, 대만 식약서, 싱가포르 식품청 등 주요 수입국 공무원을 초청한 식품안전 인적자원 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우리나라와

법무부, 여수·순천 10·19사건 국가배상소송 국가 일괄 상소 취하 및 포기 완료

[뉴스스텝] 법무부는 지난 10월 초 여수·순천 10·19사건(여순사건) 피해자들의 신속한 권리구제를 위하여 여순사건 국가배상소송의 국가 상소취하 및 포기를 결정했다. 이에 따라 11월 말까지 피해자 195명에 대하여 2심 재판 중인 사건 총 12건 모두 국가의 상소를 취하했고, 피해자 339명에 대하여 1심 및 2심 판결이 선고된 사건 총 22건도 모두 국가의 상소를 포기했다.여순사건은 정부 수립의 초기

통영문화원 ‘생활인의 합주’ 문화행사 개최

[뉴스스텝] 통영시는 통영문화원 주관으로 지난 9일 윤이상기념관 메모리홀에서 ‘생활인의 합주’를 주제로 한 문화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취미로 음악을 즐기는 아마추어 동호회 회원들이 문화원에서 한 해 동안 배워온 실력을 무대에서 선보인 자리로, 생활 속에서 쌓아온 음악 활동이 회원들에게 소중한 무대 경험을, 시민들에게는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며 문화예술의 도시 통영의 위상에 걸맞은 의미 있는 시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