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세외수입 징수대책 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8 09:30:22
  • -
  • +
  • 인쇄
고액체납 관리·정비로 재정 건전성 강화
▲ 상주시, 세외수입 징수대책 회의 개최

[뉴스스텝] 상주시는 12월 5일'세외수입 징수대책 회의'를 열고, 세외수입 징수율 제고와 고액체납자 관리 강화를 위한 실무 대책을 집중 논의한다.

이번 회의는 경기가 둔화되는 여건 속에서도 안정적인 세외수입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각 부서 징수 담당자들이 참석해 올해 징수 실적과 체납 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추진 전략을 점검할 예정이다.

특히 상주시는 고액체납자 관련 업무의 체납처분 및 정리보류 절차를 체계적으로 정비해, 무재산·행방불명 등 징수 곤란 사안에 대한 판단 기준을 명확히 하고 근거 중심의 처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소멸시효 중단·정지 사유를 철저히 관리해 징수권이 불필요하게 소멸되는 사례를 예방하고, 압류·수색 등 필요한 체납처분을 적기에 집행함으로써 실질 징수 성과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위창성 세정과장은 “채권 관리의 소홀로 시효가 완성되어 징수권이 소멸되는 사례가 다수 존재한다”라며 “법정 요건에 따른 엄정한 처리와 지속적인 사후관리로 세외수입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제8회 학교 밖 졸업식-마음 모아, 꿈을 향해’ 개최

[뉴스스텝] 양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12월 16일 양산시청소년회관 3층 다목적실에서 ‘제8회 학교 밖 졸업식-마음 모아, 꿈을 향해’를 개최한다.이번 졸업식은 학교 밖에서도 꾸준히 학업을 이어온 청소년들의 노력과 성장을 격려하고, 향후 진로와 사회진입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교 밖 선·후배와 학부모 등 7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졸업식의 기획과 진행은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해 더욱 의미 있

봉화군, 놀이‧체험‧공연 꽉 채운 풀코스 겨울여행 1번지 2025-2026 한겨울 분천산타마을 개장!

[뉴스스텝] 한 해의 끝자락, 겨울의 기척이 깊어지는 12월이면 봉화군 소천면 분천산타마을은 대한민국 대표 겨울 여행지로 변신한다. 올해 분천산타마을은 12월 20일부터 2026년 2월 15일까지 총 58일간 운영되며, ‘산타와 함께하는 겨울 이야기’라는 슬로건 아래 마을 전체가 하나의 크리스마스 동화처럼 꾸며질 예정이다.분천산타마을은 단순 겨울 시즌 이벤트를 넘어 봉화를 대표하는 사계절 관광 브랜드로 성

거제시치매안심센터, 하반기 치매예방교실 ‘어르신들의 건강한 기억’ 함께 지키다!

[뉴스스텝]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0월 15일 시작하여 매주 3회씩 총 23회에 걸쳐 진행된 2025년 하반기 치매예방교실‘기억반짝 청춘교실’이 12월 5일 참여자들의 큰 호응 속에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치매예방교실은 60세 이상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치매 발병 가능성을 감소시키고 발병 시기를 늦추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단순한 교육을 넘어 △두뇌 활성화 인지 훈련 △음악·미술·공예 프로그램 △소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