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2025년 농촌에서 살아보기' 1기 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7 09:20:08
  • -
  • +
  • 인쇄
성공적인 귀농귀촌, 문경시가 함께 합니다
▲ 궁터별무리 전경사진

[뉴스스텝] 경북 문경시는 3월 10일까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타지역 도시민을 대상으로 ‘농촌에서 살아보기'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촌에서 살아보기’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농촌생활 체험 및 지역민과의 교류 기회를 제공하여 안정적인 정착을 돕는 지원사업이다.

참가자는 2개월간 문경시 농암면 소재 궁터별무리체험마을에서 농촌생활 체험, 지역 및 문화탐방, 영농실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게 되며 월 15회 이상 프로그램 참가자에게는 월 30만 원의 연수비도 지원된다.

모집 인원은 총 3가구 6명으로 만 18세 이상의 타 지역 거주 도시민 중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귀농귀촌 통합 플랫폼 '그린대로'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문경시는 농촌에서 살아보기 이외에도 성공적인 귀농귀촌을 위해 다양한 보조지원 사업은 물론, 주거지원, 코디네이터 상담 및 귀농창업 연구회 지원 등 단계별 맞춤형 지원사업을 현재 추진중이다.

이건화 지역활력과장은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이 귀농귀촌을 꿈꾸는 도시민들에게 우리시 농촌지역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 프로그램이 참가자들에게 귀농귀촌의 꿈을 펼칠 수 있는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천안시 서북구, 보도육교 19개소 집중 안전점검

[뉴스스텝] 천안시 서북구는 오는 9월 18일까지 관내 보도육교 19개소를 대상으로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서북구는 최근 보도육교 엘리베이터 갇힘 사고 등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가 커짐에 따라 시민들의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점검에 나섰다.점검 대상은 보도육교 시설물과 엘리베이터 운영 실태, 안전장치 등으로, 점검 후 현장에서 즉시 조치가 가능한 사항은 신속히 정비하고, 구조적 보완

'압도적 속도‧규모로 주택 공급' 서울시 오세훈 시장, 정비사업 시민 소통 나섰다

[뉴스스텝] 서울시 오세훈 시장이 재개발·재건축 현장을 살피고 주민에게 직접 정비사업 성과를 알리는 현장 소통에 나섰다. 오 시장은 11일 저녁 6시 30분 중랑구민회관에서 열린 ‘대시민 정비사업 아카데미’에서 “‘속도·책임·삶의 질’을 핵심으로 압도적 속도와 규모로 주택을 공급, 주택시장과 주거 안정 목표를 빠르게 달성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오 시장은 자양 4동을 시작으로 목동 6단지, 문정동 미리내집

산청군청 탁구단, 내셔널컵 단체전 우승

[뉴스스텝] 산청군청 탁구단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경북 영주시에서 열린 ‘2025 내셔널컵 실업탁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대회에서 산청군청 탁구단은 단체전 우승을 비롯해 조재준이 출전한 혼합복식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또 오민서는 개인단식에서 준우승을, 오민서는 혼합복식에서 3위에 이름을 올렸다.산청군 관계자는 “선수들이 보여준 투혼과 우승 소식이 재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