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읍면동서 매주 목요일 폐자원 교환종량제봉투·건전지로 바꿔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7 09:20:03
  • -
  • +
  • 인쇄
▲ 폐자원 교환사업

[뉴스스텝] 김해시는 3월부터 11월까지 매주 목요일 19개 전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폐자원 교환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회수율이 떨어지는 폐자원을 일정량 모아 제출하면 인센티브를 제공해 재활용을 활성화하고 유해 중금속으로 인한 환경오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다.

교환은 시청 자원순환과(월 부터 금) 또는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3 부터 11월 매주 목요일)에서 업무시간 내 할 수 있으며 교환 기준은 투명페트병 2kg, 종이팩 1kg, 아이스팩(겔 형태) 10개당 종량제봉투 10ℓ 1장, 폐건전지 20개당 새 건전지 1세트로 교환해준다.

단, 공동주택·사업장 등 단체에서 모은 폐자원은 교환 대상이 아니며 1인당 종이팩, 투명페트병 10kg, 아이스팩 50개, 폐건전지 100개까지만 교환할 수 있다.

지난해 시는 이번 사업으로 종이팩 8,711kg, 투명페트병 1만 2,336kg, 폐건전지 1만 3,729kg, 아이스팩 3,473kg을 수거해 재활용했다.

이치균 자원순환과장은 "소중한 자원들이 재활용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18일 하루 도봉구청…청년 진로정책 캠퍼스로 변신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가 오는 9월 18일 오후 2시 도봉구청에서 청년 진로‧정책 박람회, ‘제2회 청(년)정(책)모아’를 개최한다.이번 박람회는 청년들이 정책 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자립 기반을 다지고 기업 관계자 등과의 소통으로 진로 방향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이날 도봉구청 1~2층은 청년들의 미래 설계를 위한 공간으로 꾸며진다. 청년정책 홍보관 기업 홍보관이 조성되며, 취업 지원프로그

영월군, 제33회 강원특별자치도민생활체육대회 성공개최 자원봉사 발대식 성료

[뉴스스텝] 영월군체육회는 9월 10일 오전 11시 30분, 동강한우 2층에서 최명서 영월군수, 영월군자원봉사센터 및 22개 봉사단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33회 강원특별자치도민생활체육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자원봉사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대회 기간 중 영월을 찾는 선수단, 임원, 관람객들에게 친절과 환영의 마음을 전달하고, 급수·음료 제공 및 교통 안내 지원을 통해 쾌적한 경기 관람 환경을

진주시, 진양호공원 가을 문화공연 ‘노을음악회’ 개최

[뉴스스텝] 진주시는 오는 9월 26일 오후 7시 진양호 아천 북카페 루프탑에서 ‘노을음악회’를 열어 가을 정취와 어우러진 금관악기 연주로 시민들에게 특별한 문화예술 향유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이번‘노을음악회’는 영화 OST를 비롯해 재즈, 팝, 클래식 음악 등 대중에게 친숙한 곡들을 KBS [불후의 명곡]에 출연한 바 있는 Team C.I.K의 금관과 색소폰 앙상블로 새롭게 선보인다. 연주곡으로는 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