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삽티공원 마을공동체정원 텃밭 분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3 09:35:26
  • -
  • +
  • 인쇄
공동체 의식 확산 및 행복한 생활공간 마련 기대
▲ 2024년 예산군 마을공동체정원 분양 개요

[뉴스스텝] 예산군이 삽티공원(향천리 산67-3번지 일원)에 마을공동체 정원사업으로 조성한 텃밭을 군민에게 분양한다.

분양 대상은 전체 텃밭 80㎡ 총 8구획이며, 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3월부터 11월까지 해당 텃밭을 무상 이용할 수 있다.

군은 4구획은 개인별, 나머지 4구획은 기관과 단체별로 분양하되 신청자가 모집 인원을 초과할 경우 분야별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공고는 군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는 13∼19일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산림녹지과 공원관리팀을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주민 여러분이 마을공동체 정원에서 작물을 가꾸고 수확하는 기쁨을 누리고 힐링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시설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대 양영희 국어문화원장, 문체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전남대학교 양영희(국어교육과 교수) 국어문화원장이 국어진흥 정책을 지역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시키고 국어문화원 운영 성과를 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24일 전남대에 따르면, 양영희 교수는 지난 12월 18일 열린 전국 국어문화원 연찬회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전남대학교 국어문화원장으로서 국어진흥 정책을 현장에서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지역

당진시, 국내 유망기업 3개 사와 투자협약 체결

[뉴스스텝] 당진시는 지난 23일 충남도청에서 당진시장, 충남도지사, ㈜휠라선 박희철 대표이사, ㈜티지와이 최용희 대표이사, ㈜성산기업 권찬용 대표이사를 비롯한 기업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952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협약에 따르면 ㈜휠라선, ㈜티지와이, ㈜성산기업은 각각 석문국가산업단지와 면천면 일원에 공장 등 생산 시설을 이전·신설·증설 투자할 계획이며, 이들 기업

홍성군, 을사년 군정 10대 성과 발표

[뉴스스텝] 홍성군이 2025년 을사년 한 해 군정을 빛낸 ‘10대 성과’를 선정·발표했다.군은 특히 이번 을사년 10대 성과는 단순한 숫자를 넘어 군민들의 삶 속에서 증명될 체감형 성과가 다수 포함됐다고 밝혔다.1위에 이름을 올린 첫번째 성과는 2025 홍성 글로벌 바비큐 페스티벌의 세계 축제 도약이다. 올해 축제는 홀로서기에 성공하며 60만명 이상의 관광객을 유치했고 340억원의 경제 유발효과를 달성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