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가족센터‘5월 가정의 달’프로그램 풍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1 09:35:17
  • -
  • +
  • 인쇄
▲ 남해군 가족센터‘5월 가정의 달’프로그램 풍성

[뉴스스텝] 남해군 가족센터는 지난 5월 가정의 달 기간 동안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결속력을 높이는 다양한 사업을 시행했다.

5월 8일 어버이날에는 ‘가족 사랑의 날 프로그램’으로 30가족이 카네이션 화분을 만들어 조부모에게 감사함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5월 11일에는 어울림가족봉사단 25명이 이동면 바래길탐방안내센터 일원에서 ‘바다해설사와 함께하는 줍깅’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속 가능한 환경보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또한 5월 19일에는 부모와 자녀 60명이 ‘가족끼리 행복캠프’ 프로그램 일환으로 창원NC파크에서 NC 다이노스를 응원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5월 7일과 5월 28일 2회기에 걸쳐 부모역할을 지원하는 교육이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주민행복과장 류기찬은 “남해군 가족센터는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해 가족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을 5월에 다양하게 준비하여 이를 통해 가족 서로의 소중함을 깨닫고, 격려하는 5월을 보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남해가족센터는 6월에도 자녀와 부모 등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제8회 학교 밖 졸업식-마음 모아, 꿈을 향해’ 개최

[뉴스스텝] 양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12월 16일 양산시청소년회관 3층 다목적실에서 ‘제8회 학교 밖 졸업식-마음 모아, 꿈을 향해’를 개최한다.이번 졸업식은 학교 밖에서도 꾸준히 학업을 이어온 청소년들의 노력과 성장을 격려하고, 향후 진로와 사회진입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교 밖 선·후배와 학부모 등 7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졸업식의 기획과 진행은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해 더욱 의미 있

봉화군, 놀이‧체험‧공연 꽉 채운 풀코스 겨울여행 1번지 2025-2026 한겨울 분천산타마을 개장!

[뉴스스텝] 한 해의 끝자락, 겨울의 기척이 깊어지는 12월이면 봉화군 소천면 분천산타마을은 대한민국 대표 겨울 여행지로 변신한다. 올해 분천산타마을은 12월 20일부터 2026년 2월 15일까지 총 58일간 운영되며, ‘산타와 함께하는 겨울 이야기’라는 슬로건 아래 마을 전체가 하나의 크리스마스 동화처럼 꾸며질 예정이다.분천산타마을은 단순 겨울 시즌 이벤트를 넘어 봉화를 대표하는 사계절 관광 브랜드로 성

거제시치매안심센터, 하반기 치매예방교실 ‘어르신들의 건강한 기억’ 함께 지키다!

[뉴스스텝]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0월 15일 시작하여 매주 3회씩 총 23회에 걸쳐 진행된 2025년 하반기 치매예방교실‘기억반짝 청춘교실’이 12월 5일 참여자들의 큰 호응 속에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치매예방교실은 60세 이상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치매 발병 가능성을 감소시키고 발병 시기를 늦추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단순한 교육을 넘어 △두뇌 활성화 인지 훈련 △음악·미술·공예 프로그램 △소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