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서부청소년센터, 청소년과 지역사회에 첫 인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7 09:35:18
  • -
  • +
  • 인쇄
청소년 손글씨 공모전·수험생 응원 행사로 기대감 높여
▲ 김해시서부청소년센터

[뉴스스텝] 김해시가 설립하고 김해시복지재단이 운영을 맡은 김해시서부청소년센터가 본격적인 운영에 앞서 청소년과 지역 사회에 센터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나섰다.

 센터는 지역 사회와 청소년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기관의 역할을 소개하기 위해 청소년 손글씨 공모전’과 ‘고3 수험생 응원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청소년 손글씨 공모전은 센터의 슬로건 ‘꿈이 반짝이는 세상, 내일을 그리는 상상’을 청소년들이 손글씨로 표현하는 행사로, 약 260여 점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수상작은 센터 홍보물 제작에 활용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단순한 참여를 넘어 기관 운영에 기여하는 의미 있는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수험생 응원 행사는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맞춰 현장 응원을 실시하고, 복지 시설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에게 응원 물품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센터는 이를 통해 중요한 전환점을 맞이한 청소년들에게 든든한 지원자가 되겠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센터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기획할 예정”이라며 “개관 후에도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소통하는 공간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특성화실 조성 공사가 진행 중인 센터는 시범 운영을 거쳐 내년 2월 정식 개관 예정이다.

김해시서부청소년센터가 청소년 문화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하며 펼쳐갈 다양한 활동에 관심이 모인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속초문화관광재단, 속초 음식문화 기반 디자인 프로젝트 추진

[뉴스스텝] 속초문화관광재단은 ‘맛으로 엮어가는 도시의 멋, 음식문화도시 속초’를 비전으로, 음식문화 대표 콘텐츠 개발사업의 일환인 디자인 역량 캠프 ‘속초 맛-멋 디자인 학교(이하 디자인학교)’ 참여자를 모집한다.‘속초를 닮은 디자인 사업’은 음식문화도시 속초의 정체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도시 브랜드를 강화하기 위한 디자인 프로젝트로, 총 5개 세부 사업으로 구성돼 추진된다. 이 중 디자인학교는 속초의

소담스퀘어 강원, 제2회 라이브커머스 경진대회 개최

[뉴스스텝] '소담스퀘어 강원'은 소상공인 디지털전환 지역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도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제2회 라이브커머스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대회는 11월 5일 소담스퀘어 3층 글로벌스튜디오에서 열리며, 도내 소상공인 12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경진대회는 소상공인이 직접 쇼호스트가 되어 자사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함으로써 제품 신뢰도를 높이고, 소비자와의 실

영월군 상동경로대학 어르신들, 하이힐링원에서 만들기 체험

[뉴스스텝] 상동경로대학은 11월 4일, 어르신 60명과 공군부대, 자원봉사자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하이힐링원에서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목도마 만들기”와 “치아바타 만들기”라는 특별한 체험 활동을 통해 단순히 전통적인 교육을 넘어서, 어르신들이 손수 만든 원목도마와 빵을 통해 삶의 즐거움과 의미를 되찾는 시간을 제공했다. 어르신들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만드는 시간을 통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