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군민 건강을 위한 금연지원서비스 사업 확대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0 09:35:12
  • -
  • +
  • 인쇄
▲ 정선군청

[뉴스스텝] 정선군은 군민 건강 증진과 흡연율 감소를 목표로 금연지원서비스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군민 건강 증진을 위해 지속적인 금연지원서비스사업을 추진, 지난해 400명이 금연클리닉에 등록해 150여 명이 금연에 성공했으며, 금연구역 지정 확대 조례를 개정해 금연 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아동 및 청소년 1,239명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어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 정선군은 금연시도율이 53.6%로 전국에 비해 높은 수준이었으나 현재흡연율이 증가함에 따라 재흡연을 예방하고, 금연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금연클리닉 운영을 확대한다. 금연클리닉 신규 등록자 이벤트를 시작으로 올해에는 420명의 흡연자를 등록관리하며, 비대면 금연클리닉과 이동 금연클리닉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어린이집, 청소년활동시설, 도서관, 사회복지시설 등 관내 금연구역으로 지정된 2,356개소에 대한 지도점검을 실시하며, 금연지도원 4명을 채용해 금연구역의 흡연행위 감시 및 계도, 시설 기준 이행상태 점검 등 간접흡연으로 인한 폐해를 예방하고 금연 환경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교육 및 홍보 활동도 적극적으로 추진된다.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꿈나무 흡연예방 교실을 운영하고,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건강자람학교와 아동센터 학생을 대상으로 흡연·음주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아울러 걷기 애플리케이션 워크온과 연계한 금연 홍보 프로그램도 진행할 계획이다.

신애정 보건소장은 “흡연은 질병을 유발하고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만큼 금연클리닉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며 “군은 지속적인 금연지원서비스사업을 통해 군민이 건강한 정선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제주서중학교 내 학교숲 조성 추진

[뉴스스텝] 제주시는 총사업비 6천만 원을 투입하여 제주서중학교 내 자투리 공간에 학교숲을 조성한다.제주서중학교는 올해 8월 ‘2026년 학교숲 공모사업’에 신청했으며, 서류와 현장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이에 제주시는 실제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선호 수종 투표 등을 진행하는 등 학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사업을 준비해 왔다.이번 학교숲 조성 공사는 학생 안전과 학사일정을 고려해 겨울방학 기간

제주시, 아동복지교사 기간제근로자 공개 모집

[뉴스스텝] 제주시는 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한 관내 아동복지시설에 파견할 아동복지교사 기간제근로자를 2026년 1월 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아동복지교사 파견은 지역사회에서 방치되기 쉬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아동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사업이다.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총 7명의 아동복지교사를 채용할 예정이며, 분야별로는 기초학습 4명, 독서지도 2명, 외국어(영어)지도 1명을

‘러브 미’, 냉혈한 서현진 녹인 변화 모먼트...외로움도 사랑도 인정하고 이해한 서현진의 다시 시작된 연애, 이번에는 괜찮을까?

[뉴스스텝] JTBC ‘러브 미’ 겨울처럼 차갑게 굳어 있던 서현진 마음이 서서히 풀리고 있다. 외로움도, 사랑도 애써 외면해 왔던 그가 스스로를 돌아보며 조금씩 변화하기 시작한 것. 이에 다시 시작된 연애도 과연 괜찮을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JTBC 금요시리즈 ‘러브 미’(연출 조영민, 극본 박은영·박희권, 제작 SLL·하우픽쳐스)에서 산부인과 전문의 서준경(서현진)은 남부러울 것 없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