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9개 학교법인 대상 상호 교차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2 09:55:03
  • -
  • +
  • 인쇄
현대학원, 성신학원, 사학기관 경영평가 ‘ 우수’
▲ 울산시교육청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이 울산 지역 9개 학교법인(사립학교 12교)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4년 사학기관 경영평가’에서 현대학원과 성신학원을 우수법인으로 선정했다.

현대학원은 수익용 기본재산 운용에서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고, 성신학원은 이러한 수익을 학교 운영에 적극적으로 활용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이는 학교법인의 재정건전성이 우수법인 선정에 중요한 기준이었음을 보여준다.

울산교육청은 법인재정 건전성, 학교 운영 효율성에 대한 자가 진단 기회를 제공하고 평가·환류로 사학기관의 공공성과 책무성을 높이고자 해마다 사학기관 경영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평가는 법인 경영(12개 지표)과 학교 경영(6개 지표), 기타 성과(가․감점)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서면 평가(정량평가)와 경영평가단 평가(정성평가)를 거쳐 최종 결정된다.

울산교육청은 공정한 평가를 진행하고자 각 학교법인 담당자로 사학기관 경영평가단을 구성하고 학교법인 간 상호 교차점검으로 평가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보했다.

우수 학교법인에는 포상금을 지급하고, 울산교육청 누리집에 결과도 공개했다.

성과가 낮은 학교법인에 대해서는 재산·회계 관련 지도․점검 때 이번 경영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맞춤형 상담(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 사립학교 평가 기준을 개선하고 평가 방식을 더욱 다양화해 사립학교가 더욱 건전하고 투명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학원은 현대중학교, 현대청운중학교, 현대고등학교, 현대공업고등학교, 현대청운고등학교를, 성신학원은 성신고등학교를 경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행정안전부, 국민의 행복과 안전을 위한 참여·연대·혁신을 강화하는 조직개편 시행

[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인공지능(AI), 지방정부 및 국민안전 정책 수준을 한단계 더 높이고, 국정과제 추진동력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 조직개편 내용을 담은'행정안전부와 그 소속기관 직제'(대통령령) 개정령은 지난 11월 18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된 후, '행정안전부와 그 소속기관 직제 시행규칙'(부령) 개정령과 함께 11월 25일(화) 공포

통일부 장관, 주한 미국대사대리 접견

[뉴스스텝] 정동영 통일부 장관은 11월 25일 오후 케빈 김(Kevin Kim) 주한 미국대사대리를 접견하고 한반도 정세 및 대북·통일정책 관련 한미간의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정 장관은 김 대사대리의 신규 부임을 축하하고 남북관계 복원과 한반도 평화공존을 위한 우리 정부의 대북·통일정책 기조를 설명했다.또한, 정 장관은 경주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북미간 대화를 열어 갈 수 있는 기회의 창이

모두가 함께 만드는 행복한 일터, 2025 우리 노동부 타운홀 미팅 개최

[뉴스스텝]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박종필)은 11월 25일 중소기업 DMC 타워 컨벤션홀(서울 마포구 상암동)에서 모든 일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2025 우리 노동부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다.그간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은 미디어산업 종사자, 정보기술(IT) 기업 종사자, 플랫폼종사자 등 다양한 분야의 노동자들과 현장 소통을 진행해 왔으며, 2025 우리 노동부 타운홀 미팅은 이러한 릴레이 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