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보건소, 청춘팔팔 허약노인 건강관리 프로그램 ‘눈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2 09:55:10
  • -
  • +
  • 인쇄
▲ 고창군보건소, 청춘팔팔 허약노인 건강관리 프로그램 ‘눈길’

[뉴스스텝] 고창군보건소의 ‘청춘팔팔 맞춤형 건강관리’가 100세 시대를 맞는 지역 노인건강 지킴이로 주목받고 있다.

청춘팔팔 맞춤형 건강관리는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삶의 활력을 되찾아 꾸준한 건강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주 2회, 총 12주간 진행된다.

낙상예방 근력강화운동을 비롯해 영양 및 식습관 관리, 인지 강화교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 구강 검진 및 올바른 구강관리법 교육, 우울증‧스트레스 측정 및 우울증 교육 등 다방면으로 체계적인 건강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상자들은 “운동을 꾸준히 하니 몸이 한결 가벼워지고, 프로그램 덕분에 새로운 사람들과 만나고 소통할 수 있어 즐겁다”며 만족감을 표하고 있다.

유병수 보건소장은 “허약노인의 경우 적절한 운동과 균형잡힌 식습관이 건강 유지에 필수적이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활기차고 건강한 삶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천시청소년재단, 청소년 환경의식 함양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포천시청소년재단은 지난 8일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포천시탄소중립지원센터와 ‘청소년 환경의식 함양 및 지역사회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청소년이 탄소중립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양 기관은 △청소년 대상 탄소중립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친환경 생활 실천 캠페인 △지역사회 탄소저감 활동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김현철 포천시청소

남양주시, 단절된 도시 연결…경의중앙선 복개 핵심 공정 '착착'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경의중앙선 도농~양정 구간 복개공사’의 핵심 단계인 상부 구조물 설치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9일 밝혔다.경의중앙선 복개공사는 상시 열차가 운행되는 선로 위에서 이뤄지는 고난도 사업으로, 특히 선로 상부에 구조물을 설치하는 공정은 전체 공사 중에서도 정밀도와 안전성이 가장 요구된다.이번 공정은 철도로 단절됐던 다산1동과 2동을 물리적으로 연결하는 상징적인 사업이라는 점에서

포천시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포천시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는 9일 영북초등학교 앞에서 등굣길 학생들의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위한 청소년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행자 교통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청소년 스스로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현장에는 청소년지도협의회 회원을 비롯해 영북초등학교 학생자치회, 영북파출소, 영북면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