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드림스타트.‘홈클리닝’프로그램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2 09:55:34
  • -
  • +
  • 인쇄
▲ 남해군드림스타트.‘홈클리닝’프로그램

[뉴스스텝] 남해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10일 남해군새마을부녀회와 함께 ‘홈클리닝’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홈클리닝’은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중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가정에 집 청소 및 정리 수납함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쾌적한 생활 환경 조성을 통해 아동의 건강과 위생, 심리적 안정에 도움을 주고 있다.

드림스타트 사례 회의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1가구를 선정하였으며, 남해군 새마을부녀회원들이 대상 아동의 집을 방문하여 청소를 실시하고, 새로 마련한 서랍장과 수납장을 활용해 깨끗한 환경을 제공했다.

서비스를 제공받은 양육자는 “집안 곳곳에 어지럽게 쌓여있던 짐들이 깔끔하게 정리돼 마음도 함께 정리되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아이를 위해 깨끗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정리 정돈에 신경을 쓰겠다”고 말했다.

남해군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건강한 가족관계를 유지하고 긍정적 사고로 행복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아동 통합 사례 관리와 맞춤형 서비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