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용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맞이 떡국떡&백미 나눔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6 10:15:13
  • -
  • +
  • 인쇄
행복한 설 명절 보내세요!!
▲ 김제시 용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맞이 떡국떡&백미 나눔행사

[뉴스스텝] 김제시 용지면 행정복지센터는 26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취약계층에게 떡국떡 90개(3kg), 백미 90포대(10kg)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떡국떡 나눔행사는 기탁된 후원금으로 타지에 사는 자녀들이 오지 못해 설 명절을 외롭게 맞이하는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 90여 세대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떡국 떡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이번 명절에도 자식들이 찾아오지 않아 쓸쓸히 보낼 생각에 서운했는데, 이렇게 떡국 떡을 받고나니 위안이 되어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최병삼 민간위원장은 “요즘같이 추운 겨울에 외롭고 어려운 생활을 하고 있는 이웃에 대한 관심이 특히 필요하다.”면서 “이번에 전달해드린 떡국 떡으로 조금이나마 따뜻하고 풍요로운 설명절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광운 용지면장은 “우리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뜻깊은 사업들을 진행 할 수 있는 것은 여러후원자들 덕택이다”며 “행정에서도 지역복지 균형 발전과 보다 살기 좋은 용지면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용지면에서 기탁된 후원금으로 2023년에 7개의 자체 특화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김은복, 부위원장 신미진,위원 윤원준·안정근·홍순철)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 심사를 실시하며 각 부서의 주요 사업 타당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심도 있게 제시했다.김은복 위원장은 건설정책과 예산안 심사에서 마을정자 설치 사업과 관련해“정자가 없는 마을을 우선 고려해야 하며, 기존 설치 마을에 추가 설치하는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춘호, 부위원장 김은아, 위원 맹의석·천철호·김미성)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소관 부서의 주요 사업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했다.이춘호 위원장은 아산문화재단 예산안 심사에서 “공연 관련 예산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한 사회복지과 예산안 심사에서는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 부위원장 명노봉, 위원 이기애·박효진·김미영·김희영)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며 부서별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전남수 위원장은 지역경제과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지역대학 산학협력 예산과 관련해, 사업 추진을 책임지는 산학협력단장이 심사 자리에 참석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