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사평면, 풍류마을 봄축제 춘락제 4월 6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5 10:10:43
  • -
  • +
  • 인쇄
‘제비가 박씨를 물고 돌아오는 계절, 푸른 잔디밭에서 가족과 함께 풍류를 즐겨보세요’
▲ 화순군 사평면, 풍류마을 봄축제 춘락제 4월 6일 개최

[뉴스스텝] 화순사평풍류마을, ㈜시골노리터, (사)산조보존회 공동주최로 봄의 길목 한가운데, 무르익어가는 봄의 정취와 함께 전통 우리가락과 춤사위를 한자리에서 만끽할 수 있는 축제 한마당이 화순 사평에서 펼쳐진다.

화순 사평풍류마을은 다음달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화순군 사평면 사호로 236-40 일원에서 마을 봄축제인 ‘삼짇날 풍류즐기기-춘락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마련된 이 축제는 ‘봄-풍류-피크닉’을 소주제로 공연 관람에서부터 체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공연은 전남도 무형문화재이자 제37조 김병호류 가야금산조 예능보유자로 사평풍류마을의 운영을 맡고 있는 선영숙 위원장을 필두로 국악 팝밴드 ‘올라(Ola)’, 그리고 광주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청년 뮤지컬 문화공동체 ‘딴짓하는 청년들’이 나선다.

명인과 함께하는 서예부채, 가야금-양금-사물놀이 국악기 체험, 우리 전통 멋을 담은 탈만들기, 커피박으로 만드는 비누만들기 등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거리도 마련된다.

화순 사평풍류마을은 지난 년 농어촌체험마을로 지정된 이후 농촌체험 관광객 유치를 위해 편의시설 확충은 물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등을 선보이며 침체된 농촌사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데 주력하고 있다.

주변에 사평 재래시장, 외남천, 대원사 등 볼만할 곳들로 산재해 있어 가족 단위 주말 봄나들이 장소로 안성맞춤이다.

화순 사평풍류마을 선영숙 위원장은 “반려견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흐름에 맞춰 축제 당일 애견도 동반할 수 있도록 했다”며 “정성들여 행사를 준비한 만큼 많은 상춘객들이 사평풍류 마을을 찾아 봄의 정취를 만끽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필리핀 교원, 전북서 디지털 교육 역량 길러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필리핀 카비테주 디지털 분야 선도교원을 초청, 오는 30일까지 ‘2025 교류협력국 교원 초청 디지털 교육 연수’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연수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대응해 필리핀 교원의 AI 디지털 수업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한국과 필리핀 간 교육 협력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 참여한 필리핀 교원들은 △AI·로봇 기반 교수학습 체험 △스마트 교실

안성시 고삼면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어르신 생신 밥상 차려드리기' 행사 진행

[뉴스스텝] 9월 23일 안성시 고삼면 새마을부녀회는 지역 내 생신이 다가오는 1인가구 8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생신 밥상 차려드리기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행사에서는 부녀회원들이 정성으로 마련한 미역국, 밥, 불고기, 잡채, 전, 떡, 과일, 꽈리멸치볶음 등을 고삼면에서 홀로 생신을 맞이하는 30여 가구 어르신에게 직접 전달하며 행복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임은자 고삼면 새마을부녀회장은 “고삼면 새마

경기도의회 김재훈 의원, 여성폭력방지시설 종사자 명절수당 지급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재훈 의원(국민의힘, 안양4)은 10일 열린 제386회 제2차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여성폭력방지시설 종사자들의 명절수당 미지급 문제를 지적하며 처우 개선을 위한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김재훈 의원은 “경기도 내 사회복지시설 중 여성폭력방지시설 종사자만 명절수당을 받지 못하고 있다”며 “성폭력·가정폭력·성매매 피해자와 이주여성 피해자를 지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