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음주폐해예방 온라인 캠페인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19 10:15:34
  • -
  • +
  • 인쇄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9월 19일부터 28일까지 횡성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음주폐해예방 온라인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사회의 건강한 음주문화를 조성하고 알코올 중독을 예방하고자 하며 지역주민들의 음주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진행된다.

참여 방법으로는 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QR코드 또는 링크로 접속해 5가지 제시어 절주, 금단, 알코올, 중독예방, 건강금주 중 1개를 선택하여 중독예방을 주제로 N행시를 작성하면 된다. 횡성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 결과는 10월 4일 개별문자 안내 및 추후 모바일 쿠폰(커피 기프티콘)을 상품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서준호 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이 지역사회 내 음주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절주 필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환기시키며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한파 취약계층 1,000가구에 예방 물품 지원

[뉴스스텝] 횡성군이 겨울철 한파로 인한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재난 취약 계층 1,000가구를 대상으로 한파 예방 물품 지원에 나선다.군은 재난관리기금을 투입해 홀몸 어르신, 75세 이상 고령 부부 가구, 거동 불편자 등 동절기 추위에 취약한 저소득 가구를 집중 지원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되는 한파 예방 물품은 핫팩, 모자, 목도리, 장갑 등 실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방한용품 4종으로 구성됐다. 물

대전 서구, 가수원동 현장 돌며 주민 목소리 경청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가수원동 ‘우리동네, 소통투어’ 행사를 진행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사업 현장을 점검했다고 9일 전했다.서철모 서구청장을 비롯한 구 관계자들은 우선 모아드림아파트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설맞이 명절 인사를 전하며 안부를 살폈다. 이후 주민들과 계백지구 공영주차장 조성 현장을 찾아 사업 추진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했다.끝으로는 동 행정복지센터로 이동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방문객들의

고양시, 유튜브 예능 '동대동' 출연진 공모… "우리 동네 대표 선수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고양특례시가 44개 동 주민들이 직접 주인공으로 참여하는 신규 유튜브 예능 콘텐츠 ‘동대동(우리 동네 대결)’의 본격적인 제작을 앞두고 ‘우리 동네 대표 선수’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동대동’은 단순히 지역 정보를 전달하는 기존 홍보 방식에서 벗어나, 동네를 가장 잘 아는 ‘실제 거주자’들이 스튜디오에 출연해 동네의 명예를 걸고 승부하는 시민 참여형 예능 프로그램이다.이번 프로그램은 2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