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치매전문자원봉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04 10:15:06
  • -
  • +
  • 인쇄
▲ 태백시청

[뉴스스텝] 태백시는 보건소에서 지역자원을 활용해 치매문제 수용 등 치매에 대해 다양하게 해결하기 위해 치매전문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치매 자원봉사에 관심이 있는 지역주민으로 치매활동에 꾸준히 활동할 수 있으면 누구든지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방문인재재활 분야 10명이상, 송영서비스 분야 3명이상, 사례관리 분야 2명 이상등이다.

참가자는 치매전문 자원봉사자로서의 역할과 기본자세 등에 대한 교육을 이수하게 되며 이후 지역사회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일을 하게 된다.

모집기간은 내달 20일까지이며, 신청방법은 태백시 치매안심센터로 방문하거나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치매자원봉사자 모집을 통해 소외된 치매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지역 주민이 참여하는 정서적 지지체계를 마련하고, 치매환자 가족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치매안심센터에서는 지난 2013년부터 치매자원봉사자를 활용하여 치매환자의 인지재활을 위한 방문사업과 쉼터사업을 운영하여 치매 유병율을 저하시키고 치매 환자들의 중증을 지연하는 등 서비스 질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