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1-10 10:15:27
  • -
  • +
  • 인쇄
▲ 정선군청 전경

[뉴스스텝] 정선군에서는 지역 청년에게 적합한 지역 일자리를 발굴․제공하여 청년들의 지역안착을 위해 추진 중인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지역혁신형)'와 지역청년들에게 지역사회서비스 관련 다양한 일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직업역량을 배양하여 민간 취·창업 일자리 진입을 위해 추진 중인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지역포용형)' 청년참여자를 모집한다.

지역혁신형은 사업체의 신규 채용 직원(청년)에 대하여 2년간 월 최대 180만원(근로자 임금 210만원일 경우에 한함 ※ 차액분 자부담 의무) 인건비 지원과 사업종료 후 고용유지 시 1년간 인센티브를 추가 지원하는 사업이며, 청년 참여자의 신청자격은 사업공고일(‘23.1.1.) 기준 만18세 ~ 만39세의 관내 거주자 및 거주예정자(참여자 선정 통보 후, 2개월 이내 전입)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지역포용형은 지역특화 사회적 경제기업에서 지역사회 공헌 분야 관련 다양한 일경험 기회를 제공으로 직업역량을 배양하여 민간 취업에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청년 참여자에 대하여 1년간 월 최대 168.75만원(※ 차액분 자부담 의무)지원을 한다.

지역혁신형 및 지역포용형의 청년 참여자 신청·접수기간은 1월 20일까지이며, 신청은 정선군 경제과 일자리팀로 직접 방문접수하면 되며, 기타 상세내용은 정선군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을 참조하면 된다.

정선군 관계자는 “본 사업을 통해 정선군의 많은 청년들의 인재 유출방지와 지역경제활성화 도모를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을빛 명절, 경북 자연휴양림에서 자연 품으로 초대합니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과 긴 연휴를 맞아 자연휴양림에서 가족과 친척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산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우선, 관광객들의 이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22곳 자연휴양림에서 안전사고 최소화를 위해 건축·소방·전기·가스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점검과 환경 정비를 마치고, 방문객 맞이를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만큼, 방문객

경북도, 추석연휴 식중독 예방‘손보구가세’실천 당부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도민들이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식중독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최근 5년간(2020~2024년) 도내 식중독 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가을철 발생은 20건(367명)으로, 전체 식중독 환자의 32%를 차지했다.특히, 가을철 식중독 발생의 주요 원인은 살모넬라로, 달걀 조리 과정에서의 위생 부주의가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됐다.이에

김민석 국무총리, 장흥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장흥군은 김민석 국무총리가 7일 장흥군 안양면 해창리 일원을 방문해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을 점검했다고 전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벼 깨씨무늬병의 피해 상황을 살피고, 정부 차원의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현장에는 김민석 총리와 김영록 전남도지사, 문금주 국회의원,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김 총리는 약 1시간 동안 피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