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성인문해교실 현장체험학습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31 10:15:29
  • -
  • +
  • 인쇄
문해를 넘어 세상으로 - 온동네 역사문화 탐방
▲ 동해시, 성인문해교실 현장체험학습 성료

[뉴스스텝] 동해시는 최근 성인 문해교실 학습자 30명을 대상으로 현장체험학습‘청춘들의 가을소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7일 진행된 학습은 코로나19로 실시하지 못했던 현장체험으로, 청와대를 방문하여 교육과정과 연계한 체험중심의 활동을 통해 창의성과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시간으로 마련됐다.

한편, 성인 문해교실은 교육부 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문해학습자 및 지역 어르신 100여명을 대상으로 학력인정 성인문해교실 2개반, 경로당 4곳, 한글심화 2개반 등에서 지난 3월부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사랑의 온도높이기 프로젝트'배움으로 사회 환원'라는 주제로 실버보드게임 자격증반, 재능기부활동 양성 교육, 명랑한 청춘(할머니 치어리더반), 디지털 문해교육 등 알차게 운영되고 있다.

기타 활동으로는 이번에 실시한 현장체험활동, 사랑의 온도높이기 재능기부 활동, 독서의 달 행사(도서관 나들이) 등 빠르게 변화하는 문화와 트랜드를 익히며 기쁨과 행복을 함께 나누고 있다.

현장체험학습에 참가한 학습자는 “오늘 소풍을 간다고 설레어 어제 한숨도 못잤다며, 생애 첫 소풍을 가게 되어 너무 기쁘고 즐겁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춘미 평생교육센터장은 “열정적으로 공부하는 성인 문해 학습자들이 교실 안·밖에서 다양한 체험과 학습이 가능하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시의회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최익순 사무총장(강릉시의회 의장)제270차 시도대표회의 참석

[뉴스스텝]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제270차 시도대표회의가 14일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의회에서 열렸다. 이날 시도대표회의에서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최익순 사무총장(강릉시의회 의장)은 그간 활동 상황 보고 및 지방의정 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미이용 바이오매스 확대를 위한 관련 법규 개정 건의안', '전주 하계올림픽 유치 국가 지원 촉구 건의안'

함양군, ‘2025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첫 매입

[뉴스스텝] 함양군은 14일 서상면과 서하면에서 진병영 함양군수, 김재웅 도의원, 이명섭 농산물품질관리원 함양사무소장, 노춘석 농협 함양군지부장, 농협장, 수매 관계자, 농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첫 매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함양군은 지난 10월 8일부터 11월 5일까지 산물벼 863톤을 매입 완료했으며, 11월 14일부터 12월 15일까지는 41개소에서 건조벼 3,465

연천군의회, 제298회 제2차 정례회 개회

[뉴스스텝] 연천군의회는 11월 13일 제298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이날 1차 본회의를 기점으로 다음 달 18일까지 36일간의 의정활동을 돌입했다.이번 정례회에서는 김덕현 군수의 군정 연설을 시작으로, 조례안 등 일반 안건과 2026년도 예산‧기금안에 대한 심의 및 의결을 진행한다. 또한, 군의 정책사업과 민생현안에 관한 의원들의 군정 질문도 예정되어 있다.제1차 본회의에서는 연천군 자원봉사활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