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토론훈련'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22 10:15:15
  • -
  • +
  • 인쇄
▲ 태백시,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토론훈련' 실시

[뉴스스텝] 태백시는 21일 오후 2시 재난안전상황실에서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토론훈련을 실시했다.

재난대응안전한국훈련은 예기치 않은 각종 대형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유관기관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재난 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한 훈련이다.

이날 토론훈련은 한동구 태백시 부시장을 중심으로 365세이프타운 화재 발생, 산불로 이어지는 복합 재난상황을 설정하고 이에 따른 수습 및 복구 방안을 토론했다.

한동구 태백시 부시장은 "이번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통해 유관기관과 협업체계를 강화하고 재난상황에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23일에는 365세이프타운에서 시 관내 13개 기관 및 단체 200여 명과 공모에 의해 선발된 국민체험단이 현장훈련을 실시하여 시 관내 유관기관과의 재난대응 체계를 점검하는 훈련을 실시한다.

이 밖에도 자체훈련의 경우 다중이용시설인 보건소와 대형 상점 등에서 화재 시 국민행동요령을 숙지하는 화재대피 훈련이 실시되고, 어린이집 등 재난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대피 및 소방안전교육 등도 추진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국가·국제기구 유치‘순항’

[뉴스스텝] 2026여수세계섬박람회가 해외 국가 및 국제기구 유치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며 성공 개최를 향한 발걸음을 빠르게 내딛고 있다.2026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회는 9일 현재, 총 30개 참여 목표 국가 및 국제기구 가운데 프랑스, 그리스, 일본, 필리핀, 에콰도르, 케냐, 마다가스카르 등 25개 국가와 WHO, 유니세프 등 3개 국제기구를 포함한 총 28개 국가 및 국제기구의 참가를 확정했다고

논산딸기, 존재감 드러내며 국제적 경쟁력 입증

[뉴스스텝] 논산 딸기를 비롯한 농식품이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우수성과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백성현 논산시장이 6일 ‘2026 논산시 농식품 박람회’의 본격적인 개막 전 자카르타 도심에 위치한 우수(프리미엄) 유통매장‘FoodHall(플라자 호텔점)’을 찾았다. 이번 방문은 논산 농식품에 큰 관심을 가진 업체 측에서 판매 규모 및 품목 확대 방안을 논의하고자 적극적으로 만남을 추

경산소방서, 자인남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스텝] 경산소방서는 2월 6일 오후 5시, 자인119안전센터 의용소방대 회의실에서 자인남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 대장 및 대원들을 비롯해 이철식 경상북도의원, 김인수 경산시의원, 박수열 자인면장 등 내외빈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종길 전 대장의 이임과 이수백 신임 대장의 취임을 공식화하고 임명장 수여 및 의용소방대기 전달, 기념촬영 등이 진행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