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부업 활동 대학생 125명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08 10:10:16
  • -
  • +
  • 인쇄
16일까지 양구교육캠퍼스 홈페이지로 온라인 신청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군은 오는 16일까지 겨울방학 부업 활동 참여자 125명을 모집한다.

양구군은 매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동안 대학생을 대상으로 근로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사회생활의 경험을 통해 자기 계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행정체험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부업 활동 모집 대상은 학생 본인 또는 부모가 공고일 현재 양구군에 주소지를 둔 고등교육법 제2조 제1호부터 제4호에 해당하는 대학교 재학생이며, 휴학생과 대학원생, 사이버대학생 등은 제외된다.

양구군은 총 선발인원의 20%를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다자녀가정 중에서 우선 선발하나, 국민기초생활수급자의 경우 근로소득으로 인해 자격이 변동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복지담당자와 협의 후 신청해야 한다.

선발된 학생은 1월 2일부터 2월 28일 중 15일 동안 청소년수련관, 양구수목원, 양구백자박물관 등 양구군 산하 시설에 배치돼 하루 8시간 동안 시설관리, 환경정비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보수는 최저시급 9,620원을 적용하여 15일 만근 시 총 138만 원 정도를 받게 된다.

참여 희망 학생은 12월 7일부터 16일까지 양구교육캠퍼스 홈페이지로 신청하면 되고, 20일에 전산 추첨을 통해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박현정 평생교육과장은 “부업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학자금 마련 등 경제적 도움과 함께 개인의 역량을 키우고 진로를 결정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다양한 경험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양구군은 2022년 겨울방학(1~2월)에 129명, 여름방학(7~8월)에 168명 등 총 297명의 부업 활동을 운영한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9월 16일 거창전통시장에서 올해 세 번째 군민 행복토크 개최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16일 거창전통시장에서 올해 세 번째인 ‘9월 군민 행복토크’를 개최해 군수와 군민이 직접 만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날 행사에는 구인모 거창군수를 비롯한 국장 등 관계 공무원과 시장을 방문한 군민 등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시장 불편 사항 개선 △폐교 활용 맨발걷기길 조성 △용수로 제방 둑 보수 건의 등 다양한 건의 사항이 나왔다. 구 군수와 관계 공무원들은 주민들과 질

목포시의회 고경욱 의원, 제400회 임시회에서 대표발의 조례안 3건 본회의 통과

[뉴스스텝] 목포시의회 고경욱의원(연산동 ․ 원산동 ․ 용해동)은 '목포시 세화진흥에 관한 조례안', '목포시 벤처산업 및 기업육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목포시 치유농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하여 제40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통과했다.'목포시 세화진흥에 관한 조례안'은 세화의 창작과 향유를 촉진하기 위하여 지속가능한 목포시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대전 퍼스트 펭귄들 도전 응원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16일 욧골문화공원(유성구 궁동)에서 개최된 2025 스타트업 코리아 투자위크에 참석해 창업기업의 거침없는 도전과 전진을 응원했다.이날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지역대학 총장, 투자·금융사, 유관기관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 소개영상을 시작으로 주요내빈 축사, 개막 퍼포먼스,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조원휘 의장은 “IT의 전설 스티브잡스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