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부교육지원청, 청렴한 계약 문화조성 나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5 10:15:27
  • -
  • +
  • 인쇄
16일 창호 업체 관계자와 청렴·소통 간담회 개최
▲ 부산서부교육지원청, 청렴한 계약 문화조성 나서

[뉴스스텝]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16일 오후 3시 교육지원청 2층 회의실에서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지원청 관계자, 창호 제작·납품 업체 관계자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부 계약 SOS 청렴·소통 간담회’를 개최한다.

‘서부 계약 SOS(Support On Smart)’는 청렴한 계약 문화 정착을 스마트하게 지원하겠다는 교육지원청의 의지를 담은 명칭이다.

이번 간담회는 교육지원청과 업체 간 소통을 통해 건의 사항을 수렴·개선하고, 외부 청렴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이날 간담회에서 참가자들은 계약 이행 시 불편했던 점, 학교 현장에서 개선해야 할 점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계획이다.

간담회를 통해 제안한 의견은 향후 ‘학교로 찾아가는 계약 컨설팅’ 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이재한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간담회는 계약 업무의 내실을 다지고, 소통을 통해 청렴 계약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자리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지원청은 현장 의견에 귀 기울이며, 청렴한 서부 교육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부교육지원청은 오는 8월 설계·용역 업체와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제8회 학교 밖 졸업식-마음 모아, 꿈을 향해’ 개최

[뉴스스텝] 양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12월 16일 양산시청소년회관 3층 다목적실에서 ‘제8회 학교 밖 졸업식-마음 모아, 꿈을 향해’를 개최한다.이번 졸업식은 학교 밖에서도 꾸준히 학업을 이어온 청소년들의 노력과 성장을 격려하고, 향후 진로와 사회진입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교 밖 선·후배와 학부모 등 7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졸업식의 기획과 진행은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해 더욱 의미 있

봉화군, 놀이‧체험‧공연 꽉 채운 풀코스 겨울여행 1번지 2025-2026 한겨울 분천산타마을 개장!

[뉴스스텝] 한 해의 끝자락, 겨울의 기척이 깊어지는 12월이면 봉화군 소천면 분천산타마을은 대한민국 대표 겨울 여행지로 변신한다. 올해 분천산타마을은 12월 20일부터 2026년 2월 15일까지 총 58일간 운영되며, ‘산타와 함께하는 겨울 이야기’라는 슬로건 아래 마을 전체가 하나의 크리스마스 동화처럼 꾸며질 예정이다.분천산타마을은 단순 겨울 시즌 이벤트를 넘어 봉화를 대표하는 사계절 관광 브랜드로 성

거제시치매안심센터, 하반기 치매예방교실 ‘어르신들의 건강한 기억’ 함께 지키다!

[뉴스스텝]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0월 15일 시작하여 매주 3회씩 총 23회에 걸쳐 진행된 2025년 하반기 치매예방교실‘기억반짝 청춘교실’이 12월 5일 참여자들의 큰 호응 속에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치매예방교실은 60세 이상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치매 발병 가능성을 감소시키고 발병 시기를 늦추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단순한 교육을 넘어 △두뇌 활성화 인지 훈련 △음악·미술·공예 프로그램 △소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