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청 불자회와 지역 사찰이 함께한 점등의 순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1 10:15:34
  • -
  • +
  • 인쇄
자비와 공덕의 등불, 서구청 앞 밝힌 봉축탑 점등식
▲ 서구청 보라매공원 봉축탑 점등식 행사 장면

[뉴스스텝] 대전 서구청 불자회는 지난 17일 서구민의 행복과 평화를 기원하는 ‘불기 2569년 부처님오신날 봉축탑’이 서구청 앞 보라매공원을 밝혔다고 전했다.

이날 점등식은 보현정사공연단의 난타 공연과 목탁새 공연, 용화사소리사랑합창단의 찬불가 음성공양을 시작으로 삼귀의와 반야심경 봉독, 축사, 봉축법어, 발원문 낭독, 봉축탑 점등, 탑돌이, 사홍서원 등의 순으로 이어졌다.

행사에는 사부대중 300여 명이 동참, 봉축탑 점등식을 봉행했다.

합장한 채 석가모니불을 부르면서 봉축탑을 중심으로 중앙광장을 돌며, 어려운 이웃과 서구의 미래를 환하게 밝혀 평화롭고 행복한 세상이 이루어지기를 염원하는 탑돌이 정근(불명[佛名]을 부르며 마음을 다잡는 의식)을 진행했다.

대한불교조계종 전법도량인 금산 보석사 주지 장곡큰스님을 비롯한 관내 사찰 주지스님들과 서철모 서구청장, 조규식 서구의회 의장, 여러 불자 내빈 등이 점등 버튼을 누르며 봉축탑의 불빛을 환하게 밝혔다.

이수영 불자회장은 “서구청 점등 행사를 개최할 때마다 아낌없는 격려와 후원을 해주시는 금산 보석사 주지 장곡큰스님을 비롯한 지역 사찰의 주지스님과, 신도 등 사부대중이 함께 여법하게(불교 의식에 맞게끔 정갈하고 바르게) 점등식을 봉행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신 서철모 서구청장님께 감사드린다. 점등식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각자 소임을 다해 준 서구청 불자회 공무원들께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서철모 구청장은 “‘세상에 평안을, 마음에 자비를’이란 올해 봉축 표어처럼 우리 모두 마음에 평화와 안정을 찾아 맑고 선한 마음으로 살아간다면 조화롭고 평화로운 세상이 될 것”이라며 부처님오신날을 축하하고 서구청 불자회원들을 격려했다.

금산 보석사 주지 장곡큰스님은 법어를 통해 “나라 안팎으로 어려운 시기에 다 가지려는 욕심을 내려놓지 않으면 중생의 삶이 더 힘들어진다. 방하착(放下着, 내려놓음)해야 크게 자유로워져 행복해질 수 있다”며 “물질의 많고 적음보다 정성을 다한 선행이 더 값지다는 빈자일등(貧者一燈)의 정신을 본받아야 한다”고 봉축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불자회는 ‘부처님의 가르침과 지혜를 바탕으로 청정한 보살행을 실천하며, 공무를 수행함에 있어서도 구민을 부처님처럼 받들며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이어갈 전망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절물생태관리소, 간벌목 활용 자연형 수로·휴식공간 조성

[뉴스스텝] 제주시 절물생태관리소는 ‘2025년 국유림 숲가꾸기’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생한 간벌목을 적극 활용해 절물자연휴양림 내 자연형 수로·친환경 휴식공간 조성 사업을 12일 완료했다.이번 사업은 숲가꾸기 작업 과정에서 확보한 간벌목을 우기철 빗물이 모이는 구간에 설치해 토사 유출을 예방하고, 일부 간벌목은 탐방객을 위한 친환경 의자로 제작해 휴양림 곳곳에 배치하는 사업이다.사업 추진 과정에서는 주변

거창군, 2025년 하반기 회계실무 교육 실시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12일 거창군청 대회의실에서 계약‧사업 담당 공무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회계실무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직원들의 전문성 강화를 통한 책임 있는 회계제도 운영을 위해 마련됐으며, ㈜공공계약연구원 조양제 원장님을 초빙하여 예산편성 및 지출 등 회계 일반사항과 계약실무, 다양한 유권해석과 감사사례 등을 통해 업무 담당자들의 실무능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소중한 가족, 반려동·식물이 함께 힐링하는 시간 제5회 창원 반려동·식물 문화축제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1월 15일 용지공원(포정사, 성산구 용호동 3)에서 시민 모두가 소통하고 힐링할 수 있는 ‘제5회 창원 반려동·식물 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반려동물 문화축제와 반려식물 문화축제를 통합 개최하여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에게 반려동물과 반려식물이 주는 의미와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반려동물 문화축제 : 함께 즐기는 반려생활' 반려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