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2024년 9월 정기분 재산세 661억 원 부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3 10:15:15
  • -
  • +
  • 인쇄
▲ 울산 남구청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올해 9월 정기분 재산세 78,827건, 661억 원을 부과·고지하고 오는 30일까지 납부해 줄 것을 시민들에게 당부했다.

9월 정기분 재산세는 과세기준일(6월 1일) 현재 울산 남구에 있는 토지와 주택을 소유한 자에게 부과되며, 주택분 재산세는 연세액이 20만 원 이하인 경우에는 7월에 전액 부과돼 9월에는 발송되지 않는다.

토지분 재산세는 주택의 부속 토지를 제외한 소유 토지를 대상으로 9월에 부과된다.

납부기간은 오는 30일까지로 전국 금융기관을 방문 납부 또는 은행CD/ATM기를 이용하여 납세자 본인의 통장이나 신용카드 등으로 조회해 납부할 수 있으며 고지서에 표기된 가상계좌번호나 별도의 수수료가 없는 지방세입계좌로 이체하면 된다.

고지서 없이 위택스, 인터넷지로, 스마트폰을 이용해 스마트위택스, 간편결제앱(네이버, 페이코, 카카오페이) 또는 시중은행과 금융결제원의 금융앱으로도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으며, 인터넷 활용이 힘들거나 고지서가 없을 때에는 ARS를 통해 과세 내역 확인과 신용카드 납부도 가능하다.

남구 세무1과장은 “재산세는 지역발전을 위한 소중한 재원으로 사용되는 만큼 기한 내 납부를 당부드리며, 납부 마감일에는 금융기관이 혼잡하고, 인터넷 납부 접속 폭주 등 불편이 예상됨에 따라 납기일 전에 미리 납부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령군, 겨울철 ‘3중 안전망’ 가동...종합대책 추진

[뉴스스텝] 의령군이 겨울철 자연재해와 취약계층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2025년 겨울철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내년 2월 말까지 비상 대응 체제에 돌입한다.군은 이번 대책의 핵심 기조를 선제 대응 신속 조치 촘촘한 보호로 정하고, 이를 ‘겨울철 3중 안전망’으로 구성해 재난 대응부터 복지·보건 강화까지 빈틈없이 추진할 방침이다. 이를 바탕으로 5개 분야 17개 과제를 입체적으로 전개해 군민 안전을 보장한

문경시,'2026년 상반기 대학생 일자리 사업'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문경시는 오는 12월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문경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공기관에서 근무하며 행정업무를 직접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2026년 상반기 대학생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총 40명(1기 20명, 2기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참여자들은 1기(1. 5. ~ 1. 23.), 2기(1. 26. ~ 2. 13.)로 나뉘어 문경시청 및 읍면동 공공기관에 배치되어

구미시청이 반짝였다…연말 감성 인생샷 부르는 트리 점등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25일 시청 원형화단에서 ‘시청사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을 열고 본격적인 연말 분위기를 밝혔다.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새해를 앞두고 시민의 평안을 기원하는 자리로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김장호 구미시장, 박교상 구미시의회 의장, 마영건 목사(구미시기독교총연합회장)와 시민 등 150여 명이 함께했다.행사는 CTS권사합창단과 소년소녀합창단의 공연으로 시작됐다. 맑고 힘찬 합창이 겨울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