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감자 심어 보니 어때? 너무 좋아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8 10:15:51
  • -
  • +
  • 인쇄
강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주관
▲ 강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최근 ‘감자와 떠나는 텃밭여행!’프로그램을 가졌다.

[뉴스스텝] 강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난 11일 만 3~5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감자와 떠나는 텃밭 여행!’ 단계별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센터 등록 어린이집 2개소를 대상으로 식생활교육 전남네트워크와 연계해 텃밭에 직접 감자를 심어보며 관찰하고, 수확하는 활동을 통해 땅과 농작물의 소중함에 대한 인식 향상을 목적으로 텃밭 프로그램 지도 전문가와 함께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총 4단계로 구성됐으며, 1단계로 텃밭 가꾸기 및 감자 심기 활동, 2단계 감자 성장 관찰하기, 3단계 감자 아트클래스 및 수확, 4단계 감자 쿠킹클래스로 운영된다. 이번에는 1단계인 텃밭 가꾸기 및 감자 심기 활동을 진행했다.

이인옥 센터장은 “작년에 큰 호응을 보였던 텃밭 교육을 올해도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게 돼 기쁘다. 텃밭 교육을 통해 자연과 함께하는 삶을 이해하고 자연식품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4월 중순부터 센터 등록 어린이집 5개소에 ‘인체의 소화기관과 음식의 소화과정 알기’를 주제로 체험관 교육을 진행중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군의회, 제30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영양군의회는 9월 22일부터 9월 24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제307회 임시회를 개최했다.24일 본회의에서는 김석현 의원이 대표발의한 영양군 무장애 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 장수상 의원이 대표발의한 영양군의회 의원 공무국외출장 규칙 전부개정규칙안 등 의원발의 조례안 2건 및 규칙안 4건과, 영양군수가 제출한 영양군 저소득주민 국민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지원 조례안 영양군 어린이·사회

씨월드고속훼리(주), 추석 맞아 목포시에 성금 3천만 원 기탁

[뉴스스텝] 목포시는 지난 23일, 씨월드고속훼리(주)(회장 이혁영)가 저소득 세대와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를 돕기 위해 이웃사랑 성금 3천만 원을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탁했다고 밝혔다.1998년 창립한 씨월드고속훼리는 제주항로 활성화와 운항관리 개발에 앞장서 온 국내 최대 연안 여객선사로, 불우이웃 성금 기탁, 장학금 및 발전기금 지원 등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왔다.이

목포시 드림스타트, 9월생 아동 위한 생일 축하 행사 열어

[뉴스스텝] 목포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0일, 9월 생일을 맞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생일 축하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아동의 정서적 안정과 자존감 향상을 돕기 위한 드림스타트 생일 축하 정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의 민·관 협력 속에서 마련됐다. 특히 건목회(회장 박형준), 목포시교육지원청(프로젝트 조정자 김미혜), 전남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국장 윤주용)이 함께 후원과 지원에 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