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연산도서관, ‘BJ봉봉×닥터봉의 우당탕 실험’ 공연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9 10:15:11
  • -
  • +
  • 인쇄
독서의 달 맞아 어린이 과학적 사고력과 호기심 키우는 과학공연 마련
▲ 부산연산도서관, ‘BJ봉봉×닥터봉의 우당탕 실험’ 공연 실시

[뉴스스텝] 부산광역시립연산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오는 9월 7일 오후 1시 30분 연산도서관에서 유아 및 어린이 25명을 대상으로 과학실험공연 ‘BJ봉봉×닥터봉의 우당탕 실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의 과학적 사고력과 호기심을 키우고 문화 감수성을 높여주기 위해 마련했다.

공연은 이론만 척척박사인 ‘닥터봉’과 사고뭉치 초보 ‘BJ봉봉’이 처음으로 과학실험 라이브 방송을 하는 날 벌어지는 실수 연발 케미를 그린 뮤지컬 과학공연으로 ‘극단 예술공장 승승’이 국립부산과학관 연구원들에게 자문해 개발했다.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를 활용해 신기한 과학실험 공연을 선보이고 어린이들의 참여를 유도해 과학에 대한 친밀도를 높여줄 예정이다.

관람 희망자는 8월 20일 오전 10시부터 연산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연산도서관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박호경 연산도서관장은 “이번 과학실험공연을 통해 과학은 어려운 것이라는 선입견에서 벗어나 어린이들이 과학의 즐거움에 푹 빠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천군, 가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주의 당부

[뉴스스텝] 예천군은 가을철 추석 명절을 앞두고 벌초·성묘, 농작업, 임산물 채취 등 야외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진드기에 의해 발생하는 대표적인 감염병으로는 쯔쯔가무시증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등이 있으며, 환자의 70% 이상이 가을철에 집중적으로 발생한다. 특히 풀숲 등 진드기가 서식하기 쉬운 환경에서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만큼 예방수칙 준수가

성남시 야외 공공예식장 2곳 운영 "합리적 비용으로 이색 결혼"

[뉴스스텝] 성남시는 결혼문화의 다양성에 부응하고 예비부부의 경제적 부담과 예식장 예약난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10월부터 지역 내 2곳을 공공예식장으로 지정해 운영한다고 밝혔다.지난해 성남시 혼인건수는 4,551건으로 2022년대비 17.7%가 증가했으며, 이 중에서 예식장 대관료와 식대, 스드메(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비용이 가파르게 오르며 부담이 되고 있다.이에 성남시에서는 △중원구 여수동 시청

아빠가 참여해 바뀐 육아 풍경, 제1기 관악으뜸육아아빠단 특별한 여정 마무리

[뉴스스텝] 관악구가 자녀와 친밀감을 높이고 아빠들의 육아 역량을 강화하여 공동 육아 문화 확산을 위해 운영한 ‘관악으뜸육아아빠단’ 활동이 성공적으로 종료됐다.‘관악으뜸육아아빠단’은 지역 내 아버지들이 육아의 주체로 나설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가족친화사업으로, 올해부터 본격 추진됐다.관악구 가족센터가 주관한 이번 프로그램은 출범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지난 5월에는 46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