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합동단속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6 10:15:29
  • -
  • +
  • 인쇄
-부여군 특사경, 봄철 대비 대형 건설현장 등 집중 단속
▲ 부여군,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합동단속

[뉴스스텝] 부여군은 봄철을 대비해 비산먼지 발생사업장을 대상으로 충청남도 특별사법경찰과 합동단속반을 꾸려 3월 5일부터 26일까지 집중단속 한다고 밝혔다.

비산먼지는 공사장 등에서 일정한 배출구를 거치지 않고 대기 중으로 직접 배출되는 먼지로, 미세먼지 주요 발생 원인으로 꼽힌다.

이번 합동단속은 환경부에서 정한 미세먼지 계절관리기간(12월 1일부터 다음 해 3월 31일까지) 시행에 따라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등 생활 속 미세먼지 감축의 일환으로 추진하게 된 것이다.

합동단속반은 부여군 특사경과 환경 담당 부서, 충청남도 특사경으로 구성했으며,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중 대형 건설공사 현장과 민원 다수 발생사업장 위주로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주요 단속내용은 △비산먼지 발생 억제시설(세륜・세차시설 등)설치 및 필요한 조치 이행 여부 △비산먼지 발생사업 (변경)신고 이행여부 등이다.

부여군 관계자는 “봄철 미세먼지가 잦은 시기에 비산먼지 발생사업장을 집중 점검하여 대기오염을 예방하고 군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비산먼지 발생 억제 조치 등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위반항목별로 벌칙, 행정처분 및 과태료 등이 부과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홍천교육지원청은 11월 6일 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운영의 효율성과 지속성을 높이기 위한 자리로, 각급 학교 건의 사항에 대한 부서별 검토 및 논의가 이루어졌다. 홍천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 현장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학교운영위원회의 운영 내실

강원도의회 김기하 의원 (교육위) AI를 포함한 디지털 분야 진로교육 다양화 해야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의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직속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6일 오전 진로교육원과 국제교육원을 필두로 실시됐다. 김기하 의원(국민의힘, 동해2)은 진로교육원에 대한 행감질의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AI, 반도체 분야에 대한 강원학생들의 진로 탐색 확대 필요성을 지적했다. 김 의원은 미래 여러 직업군이 AI로 대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인공지능에 대

경북교육청, 교육부와 함께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6일, 교육부와 함께 김천시에 있는 운남중학교를 방문해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과학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경북교육청과 교육부 담당자와 학교 관리자, 과학실 담당 교사 등이 함께 참여해 과학실 내부 시설과 안전 장비를 직접 확인하며 진행됐다. 주요 점검 항목은 △안전관리계획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