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치매환자 관리, 소득기준 조사로 더욱 꼼꼼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4 10:05:16
  • -
  • +
  • 인쇄
▲ 정읍시청

[뉴스스텝] 정읍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대상자의 자격 유지를 위해 7일부터 11월 8일까지 정기 소득기준 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치매치료비 지원의 지속 여부를 결정짓는 중요한 절차로, 대상자는 2022년도에 선정된 197명이다.

치매치료관리비 지원사업은 치매 증상의 악화 방지 및 호전을 목표로 치매 환자들에게 치료·관리 비용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이를 통해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가족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며, 사회 전반의 비용 절감에 기여하는 것이 목적이다.

지원 대상은 치매치료제를 복용하고 있는 환자 중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인 자로, 이들에게 치매치료관리비 중 보험 급여분에 해당하는 본인 부담금을 월 3만원 한도 내에서 실비 지원한다.

정기 소득조사는 2년마다 시행되며, 연락이 닿지 않거나 서류를 제출하지 못할 경우, 지급이 일시적으로 중지되고 1년의 유예 기간을 거쳐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소득기준 조사를 통해 지원 대상자에게 더욱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치매 환자와 그 가족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진소방서, 초등학생 대상 ‘불조심 손그림 포스터 공모전’ 개최

[뉴스스텝] 강진소방서는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어린이 대상 화재예방 인식 확산을 위해 '2025년 어린이 불조심 손그림 포스터 공모전'을 11월 4일부터 27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불조심 강조의 달은 매년 11월 전국 소방기관에서 화재예방 분위기 조성을 위해 추진하는 범국민 홍보 기간으로, 강진소방서는 어린이 참여형 공모전을 통해 ‘가정·학교에서 실천하는 화재예방’을 자연스럽

경남교육청,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상남도교육청은 30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전국 시·도교육청 가운데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에서 주관하여 ‘인공지능(AI) 시대의 주역, 창업으로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전국 시·도 지역별 예선과 전국 예선을 거쳐 50개 팀이 결선에 진출했고 시도 중점학교 학생과 교사,

화순군, ‘2025 애향문화행사’ 성료

[뉴스스텝] 화순군은 지난 11월 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적벽 망향정에서 ‘제11회 애향문화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화순군 주최, (사)동복댐이주민협회(회장 김광진) 주관으로 개최된 애향문화행사는 이주민들이 애향심을 고취하고 고향에 대한 그리움과 공동체의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는 이호범 부군수를 비롯한 단체, 실향민 등 약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적벽과 수몰’ 사진전 · 초청 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