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장학재단, 상반기 640명 선발 9억6천만원 지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6 10:15:37
  • -
  • +
  • 인쇄
올해부터 다자녀가정 장학생 2자녀 가정까지 확대
▲ 장학재단 이사회

[뉴스스텝]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은 올 상반기 장학생 640명을 선발해 9억 6,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역대학입학 등 8개 장학사업에 대해 지난 2월 5일부터 3월 8일까지 접수를 받은 결과 822명이 신청했다.

특히 올해는 다자녀 기준이 3자녀에서 2자녀로 확대됨에 따라 ‘다자녀 가정 장학생’ 선발 대상에 2자녀 가정까지 포함시켜 더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신규사업으로 관내 대학의 지역전략산업(의생명, 디지털물류, 스마트센서, 미래자동차,지능형로봇)과 관련한 학과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지역전략산업 인재양성 장학금’은 지역 맞춤형 인재 양성에 한층 더 다가섰다.

재단은 이달 말 장학생선발심의위원회 회의를 거친 후 장학생을 최종 선발하며 장학금은 다음 달 15일 장학증서 수여식 이후 지급한다.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재단 관계자와 장학생 대표, 보호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다. 1부 수여식은 장학생 선발을 축하하는 동시에 장학생들에게 자부심과 동기부여를 제공하기 위한 자리이다. 2부에서는 김해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작은 빛을 따라서’의 권여름 작가를 초청해 장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7월에는 재단 출범 해인 2021년부터 현재까지 장학생을 대상으로 ‘나의 장학금 이야기’를 주제로 장학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초·중·고등부, 대학, 일반부로 3개 부문으로 나눠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수여한다. 참가하려면 장학금을 통해 앞으로 나아갈 수 있었던 이야기나 꿈과 희망 그리고 후배들을 위한 격려에 대한 자신의 이야기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당선자는 하반기 장학증서 수여식 때 시상하며 당선된 수기는 하반기 발간될 장학재단 소식지 ‘아름다운 동행’에 게재한다.

현종원 이사장은 “지역의 대표하는 장학재단으로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평등한 교육 기회를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장학수기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재단을 알리고 나아가 지역 인재 양성에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싶다”고 밝혔다.

홍태용 시장은 “최근 학령인구 감소, 우수 인재 수도권 유출 등으로 급변하는 교육환경에서 장학재단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졌다”며 “김해시는 매년 10억원을 출연해 지역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 장학기금은 현재 163억원이 적립되어 있다. 김해시는 매년 10억원씩 출연하고 있고 200억원 기금 조성이 목표다. 지난해는 314건 8억 8,600만원이 기탁됐고 697명의 장학생에게 9억 3,4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2021년 예체능 꿈나무 장학생으로 선발돼 매년 600만원의 장학금을 받고 있는 진례중 신혜오 학생은 2024년 전국동계체육대회 스키 종목에서 금메달 1개, 동메달 2개를 수상하는 등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재영 의원, 문화·체육·관광 분야 책임 의정활동 성과로 ‘우수의정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은 12월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우수의정대상은 지방의회의 입법·정책 활동, 행정사무감사 성과, 예산심사 전문성, 도민과의 소통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되는 상이다.윤재영 의원은 문화·체육·관광 분야 전반에서 예산 구조 개선과 행정 책임 강화를 일관되게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마지막 정례회 폐회...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 끝까지 다할 것

[뉴스스텝] 김진경(더민주·시흥3) 경기도의회 의장은 26일 2025년 마지막 정례회를 마무리하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경기도의회는 이날 제387회 정례회 5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새해 예산안을 의결하며 회기 일정을 끝마쳤다.김진경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한정된 여건에도 도민 삶을 기준으로 끝까지 고민하며 책임 있는 심사에 임해주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논산시, 12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성료.. 다시 활력을 찾다

[뉴스스텝] 2025년 마지막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가 26일 화지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NH농협 논산시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함께 진행되어 더욱 활력과 활기를 불어넣었다.전통시장을 찾은 백성현 논산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의 의미를 서로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신뢰를 주는 행정,희망을 주는 정책으로 자랑스러운 논산시를 만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