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 대학생 그룹 해외문화탐방 결과발표회 가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9 10:15:10
  • -
  • +
  • 인쇄
▲ 대학생 그룹 해외문화탐방 결과발표회

[뉴스스텝] (재)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은 지난 14일 평생학습센터에서 ‘2024년 대학생 그룹 해외문화탐방 지원사업’ 결과발표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한 대학생들로 구성된 팀에게 해외 탐방 비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팀당 최대 1000만 원 한도 내에서 탐방 비용의 80%를 지원한다.

올해는 ‘oh징어팀’을 포함한 총 7개 팀, 25명의 학생들이 여름방학 동안 해외 탐방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발표회에서 각 팀은 탐방을 통해 얻은 경험과 느낀 점을 나누고, 시정 전반에 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폐공장을 활용한 도시재생 프로젝트, 시그니처 디저트 판매, 미니 크루즈 및 요트투어 관광상품 개발, 오감 체험형 와인 전문공간 조성, 다문화 요리와 지역특산품을 결합한 길거리 음식 개발, 대교 푸드트럭 거리 활성화 등 다양한 제안이 나왔다.

특히, 우주항공 복합도시 내 숙박형 우주체험 관광지 기획, 우주항공 테마거리 조성, 우주항공 관련 최신 동향 및 혁신기술 전시·체험 공간 건립 등 우주와 항공에 관련된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이 제시됐다.

제안은 향후 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에 전달, 검토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탐방 경험이 학생들에게 좋은 성장의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사천시의 미래 발전을 이끌어갈 국제적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원주의료기기와 함께하는 구인·구직 해피데이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원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서 ‘2025 원주의료기기와 함께하는 구인·구직 해피데이’를 개최한다.이번 행사에는 ㈜네오바이오텍, ㈜알에프바이오 등 8개 의료기기 기업과 삼양식품㈜, ㈜서울에프엔비 등 8개 일반 기업이 참여해 구인에 나선다.채용 면접 외에도 취업 대비 특강과 DISC 행동 유형 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됐다.엄병국 기업지원일자

충주마수리 농요 재현행사 탄금공원에서 펼쳐

[뉴스스텝] 충주시 신니면 마수리에서 전승되어 온 전통 농요가 올해 우륵문화제 무대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 앞에 선보인다.마수리농요 보존회 주관, 충주시 후원으로 열리는 ‘충주마수리농요 공연’은 오는 9월 25일 오후 5시 30분, 탄금공원 우륵문화제 주 무대에서 진행된다.이번 공연은 사라져가는 지역의 전통 소리를 재조명하고 후대에 계승하기 위한 뜻깊은 자리로 기획됐다.무대에서는 △모짜기노래(절우자) △모심기

오세현 아산시장, 탕정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 점검

[뉴스스텝] 오세현 아산시장이 10일 아산 탕정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관계자 의견을 청취했다.이날 오 시장은 조합 및 현장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누며 공사 진행 상황과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점검했다.오 시장은 “시공사인 포스코이앤씨가 전국적으로 공사 중지를 실시했다가 최근 공사를 재개한 만큼, 공정 지연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철저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강조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