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디지털 인재 키운다! ‘디지털 스텝-업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7 10:15:05
  • -
  • +
  • 인쇄
정읍시·일자리지원센터, 3월 14일까지 교육생 모집
▲ 디지털 스텝-업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뉴스스텝] 정읍시는 AI(인공지능)와 컴퓨터 코딩 등 디지털 교육을 연계한 지역 산업 맞춤형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디지털 스텝-업(Step-up)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신청은 3월 14일까지 가능하다.

이번 사업은 전북특별자치도와 정읍시가 지원하고 시 일자리지원센터가 수행하는 ‘2025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시군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디지털 분야 맞춤형 인재 양성이 목표다.

교육은 3월 17일부터 5월 21일까지 일자리지원센터 다목적교육장에서 진행되며 디지털 강사 활동을 희망하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전액 무료로 운영된다.

교육 신청은 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기업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교육부터 강사 파견까지 연계하는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지역 내 인력난 해소와 디지털 생태계 기반 확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교육 수료 후에도 관련 자격 취득과 강의 실습 기회를 지원하고 지역 기관과 연계해 디지털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후속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일자리지원센터 관계자는 “지역의 구직자들이 실무 중심의 디지털 교육을 통해 취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이번 교육이 지역 내 디지털 인재 육성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해시‘돌봄시설 잠복결핵 감염자 치료 철저’당부

[뉴스스텝] 우리나라 결핵환자 수가 2024년 기준 1만 7944명으로, 결핵 발생률이 OECD 국가 중 2위를 기록했다. 동해시의 지난해 신규 결핵환자는 58명이며, 결핵환자 접촉자 검사 및 병역 판정검사 등으로 나타난 잠복결핵 감염자는 64명으로 집계됐다. 이 중 14명이 잠복결핵 치료를 시작하거나 완료했고, 약물치료를 거부한 대상자 중 48명은 1년 동안 3개월 마다 추적관찰을 해왔다. 잠복결핵은 체

봉화군 청량산박물관, 2025년 박물관대학 개강

[뉴스스텝] 청량산박물관은 지난 3일 2025년 박물관대학 개강식을 열고 본격적인 교육과정을 시작했다. 올해 박물관대학의 교육과정은 봉화의 역사・고고・민속 등 지역 문화를 다각도로 조명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오는 10월 29일까지 매주 수요일, 봉화읍 청소년센터 2층 세미나실에 진행된다. 총 8회에 걸친 이번 교육에는 실내 강의뿐 아니라 현장 답사 일정도 포함되어 있어 더욱 알차고 풍성한 프로그램

고창원광어린이집 원아, 시장놀이 수익금 101만원 장학금기탁

[뉴스스텝] 고창원광어린이집 원장과 원아들이 지난 8일 고창군청을 찾아 101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며 고창군 학생들의 미래를 응원했다. 장학금은 어린이집 원아들이 직접 참여한 ‘시장놀이’ 활동에서 발생한 수익금으로,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실천하는 뜻깊은 기부로 이어졌다.김공임 고창원광어린이집 원장은 “아이들과 함께 즐겁게 진행한 활동이 지역 학생들을 돕는 의미 있는 나눔으로 이어져 기쁘다”라며 “작지만 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