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태100 블루레이스 28K 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3 10:05:26
  • -
  • +
  • 인쇄
산악 듀애슬론: 사이클 힐클라임 20K + 트레일런 8.5K
▲ 태백시, 태100 블루레이스 28K 대회 개최

[뉴스스텝] 태백시는 오는 7월 6일부터 7일까지 2일간 태백시종합운동장, 만항재, 선수촌, 함백산 일원에서 자전거와 트레일러닝을 사랑하는 스포츠 애호가들을 위한 산악 듀애슬론대회 ‘태100 블루레이스 28K’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산악 듀애슬론대회란 자전거 사이클과 산길을 달리는 트레일러닝을 합친 대회로, 이번 대회는 총 28.5㎞ 구간(사이클 힐클라임 20㎞ + 트레일러닝 8.5㎞)으로 이루어져 있다.

‘태100 블루레이스 28K 대회’는 태백시 철인3종 협회가 주최/주관하고 태백시와 태백시의회, 대한체육회 태백선수촌과 더바이크, 태백호텔이 후원하는 대회로, 18세 이상 남, 여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시상은 남자 3개 부문(시니어, 베테랑, 마스터), 여자 통합 1개 부문으로 나누어 성적에 따라 시상하며, 1위는 상금 30만 원(상장 포함), 2위는 상금 20만 원(상장 포함). 3위는 상금 10만 원(상장 포함)을 수여한다.

최다참가동호회에도 지원금 30만 원이 수여되며, 이외에도 다양한 상품(고급 싱글릿+트레일런벨트+번호표+기념메달+태백호텔 사우나 쿠폰+보급+행운권)이 준비되어 있다.

대회 전 오는 7월 6일 오후 1시부터 9시까지는 태백시종합경기장에서 선수등록 및 대회안내소 운영과 자전거 검차 및 트레일런 장비검사가 진행된다.

대회는 오는 7월 7일 오전 7시부터 태백시종합경기장에서 워밍업 및 대회준비를 시작으로 오전 8시에 출발 신호와 함께 대회가 시작된다.

태백시 관계자는 “태백시 전역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는 즐거운 산악 듀애슬론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악 스포츠 개발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의회 “국방산업 중심지 충남에 방산클러스터 유치해야”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제363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윤기형 의원(논산1·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남 방산혁신클러스터 유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정부가 방위산업을 첨단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하고 ‘K-국방 세계 4대 강국 도약’을 국정 핵심 과제로 추진하는 가운데, 방산 중소·벤처기업의 성장과 기술 혁신을 뒷받침할 방산혁신클러스터를 충남에 조성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충남도의회, 병오년 새해 첫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올해 처음 개최하는 제363회 임시회를 20일부터 2월 3일까지 15일간 운영한다.이번 임시회에서는 교섭단체 대표 연설과 '충청남도 행정기구 및 정원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각종 조례안 및 동의안, 건의안 안건을 심의하며, 도‧교육청‧산하기관으로부터 2026년도 주요업무 계획을 보고 받는다.20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총 12명의 의원들이 5분발언을

충남도의회,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촉구 결의안 채택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20일 열린 제36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신영호 의원(서천2·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심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수도권 일극체제 심화와 지방소멸 위기가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대전‧충남 행정통합을 통해 광역 행정 역량을 결집하고 중부권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는 취지로 제안됐다.신영호 의원은 “충남도와 대전시는 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