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옥천읍 주민자치회, ‘찾아가는 주민자치학교’ 교육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9 10:05:17
  • -
  • +
  • 인쇄
▲ 찾아가는 주민자치 학교

[뉴스스텝] 옥천읍주민자치회가 지난 18일 옥천읍행정복지센터 소회의실에서 옥천읍주민자치회 위원 49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주민자치학교’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월례회의를 마친 후 기린커뮤니케이션 김진희 강사가 주민자치회 및 주민총회의 이해, 주민자치회 우수사례 분석을 통한 내년도 마을의제 발굴 등의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찾아가는 주민자치학교’는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마을의 현안을 직접 파악하고 해결책을 모색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를 통해 위원들은 역량을 강화하고 자발적인 참여를 높여 주민자치 활성화를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곽상혁 옥천읍장은 “주민자치회가 마을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지원하겠다”며, “주민자치 활동이 옥천읍에서 활발히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해남밥상관’‘미남푸드관’‘주전부리관’에서 해남8미 맛보세요

[뉴스스텝] 해남군이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2일 열리는‘2025 해남 미남축제’에서 해남의 농수산물로 차려진 한상차림‘해남밥상’을 선보인다. 해남밥상은 올해 새롭게 선정된 해남대표음식‘해남8미’의 하나로, 기존 해남 한정식의 범위를 넓혀 해남의 제철 농수특산물과 전통의 식문화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백반정식(定食)의 브랜드명이다. 해남군은 올해 미남축제에서 해남밥상관을 운영, 축제 참가자들에게 해남밥

김해시, 하반기 공용차량 교통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27일 시청 제2청사 중회의실에서 공용차량 지킴이와 운전자 70여 명을 대상으로‘2025년 하반기 김해시 공용차량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최근 공용차량 관련 교통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운전자들의 안전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교통사고를 예방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올해부터 상반기 교육에 이어 연 2회 정기적으로 추진하고 있다.이날 교육에서는 한국도로교통공단 울산경남

‘장흥 반계사’ 유형문화유산 지정 기념 고유제 봉행

[뉴스스텝] 장흥군 장동면에 위치한 반계사(盤溪祠)가 지난 7월 전라남도 유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됨에 따라, 이를 기념하는 고유제가 오는 31일 열린다.반계사는 임진왜란의 공신인 이순신 장군, 정경달, 임영립 선생을 배향하는 사우로 전라남도 유형문화재 제164호로 지정됐다.반곡 정경달 선생은 임진왜란 초기에 경북 선산부사로 재임하며 왜군 수백을 섬멸하는 등 육상 전투에서 혁혁한 공을 세운 인물이다.이후 충무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