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시설관리공단, 농촌일손돕기 지역사회 공헌사업 펼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4 10:05:08
  • -
  • +
  • 인쇄
10월 2일 농촌일손돕기 추진단에서 포도과수농가 지원
▲ 동해시시설관리공단, 농촌일손돕기 지역사회 공헌사업 펼쳐

[뉴스스텝] 동해시시설관리공단은 농촌일손돕기 추진단에서 가을철추수기 농촌 지역의 일손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ESG경영을 실천하고자 지난 10월 2일 농촌 일손 돕기 활동을 추진하였다.

추석명절 이후 본격적인 가을철 수확 시기에 접어들었으나,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지원하고자 공단 직원들이 마음을 모아 포도과수농가 지원을 위한 방충망 제거 작업을 진행하였다.

지역주민 A씨는 “명절 이후 수확 작업의 증가로 인력이 부족한 상황에서 큰 도움을 받아 매우 감사하다.”고 말했다.

동해시시설관리공단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하여 지역농업 지원뿐만 아니라 환경보호, 지역 경제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 에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공익 활동을 확대할 예정이다.

장해주 이사장은 “가을 추수기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기 위해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매우 의미 있는 활동이 되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협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례군 붓 끝에 담은 수행의 시간, 화엄사경전 개최

[뉴스스텝] 구례군은 화엄사전통사경원이 '제4회 화엄사전통사경원 회원전'을 1월 15일부터 2월 28일까지 화엄사 성보박물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회원전은 화엄사전통사경원 회원들이 그동안 수행과 정진을 통해 완성한 사경 작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불교 수행이자 예술 행위로 이어져 온 화엄사경의 전통과 정신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시회다.화엄사경은 『화엄경』을 중심으로 한 불교 사경 수

이천시 어린이도서관, 2026년 북스타트 책놀이 운영

[뉴스스텝] 이천시 어린이도서관이 2026년 영유아와 양육자를 위한 ‘북스타트 책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북스타트 책놀이’는 영유아와 보호자가 함께 그림책을 읽고, 책과 연계된 다양한 놀이 활동을 통해 정서적 교감을 나누는 참여형 독서 프로그램이다.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은 유아기부터 자연스럽게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보호자와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이번 프로그

울산 남구, 지역 문화예술을 이끌 ‘구립합창단’ 신규 단원 공개 모집

[뉴스스텝] 울산 남구가 지역 문화예술을 선도하고 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할 ‘남구 구립합창단’의 신규 단원 5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지난 2024년 4월 창단 이후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구립합창단의 퇴직 단원 충원과 파트별 필수 인원 보강을 위해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전공 단원 5명(알토 2명, 테너 2명, 베이스 1명)과 실력 있는 일반 단원이다. 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