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학생인성교육원, 숙박형 마음울림 과정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6 10:15:28
  • -
  • +
  • 인쇄
1박 2일 인성체험을 통해 ‘소통, 공감, 배려’가치 내면화
▲ 숙박형 마음울림 과정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 학생인성교육원은 오는 6월 30일부터 7월 22일까지 학생인성교육원에서 부산 관내 7개 초등학교 5학년 403명을 대상으로 ‘마음울림 과정’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인성자람 체험과정 프로그램과 연계한 활동 중심 인성교육을 통해 소통, 공감, 배려의 가치를 내면화하고, 학교 인성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1박 2일 숙박형 과정으로 1일차에 맞이하기(K-POP, 응원용 도구, 특수효과 등을 활용한 환영 세레머니), K-문화체험활동(전통 무예 국궁, 국악 모둠북), 도전 활동(인공암벽 코스 등반, 골프), 금정산오락실(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한다. 2일차는 소중한 나(부케 인형 만들기), K-예절(한복 입기, 절하는 법, 포토 부스&포토 존 활용 인증샷 찍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부산학생인성교육원은 마음울림 과정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참가비, 교육비, 급식비, 학생수송차량비 등 모든 비용을 무상으로 지원한다.

강내희 학생인성교육원장은 “학생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공동체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인성 가치 덕목과 실천 역량을 함양하고, 전통 생활 예절을 배워보는 의미있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