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상반기 동해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7명 선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6 10:15:28
  • -
  • +
  • 인쇄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는 7월 10일, 동해시 적극행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2025년 상반기 동해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7명(최우수 1명, 우수 3명, 장려 3명)을 최종 선발했다고 밝혔다.

동해시는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행정서비스 개선을 목표로, 매년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행정을 실천하여 우수한 성과를 거둔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추진한 우수공무원을 포상하고 있다.

이번 2025년 선정된 적극행정 우수사례는 다음과 같다.

(최우수)
▶ 2025 무릉별유천지 라벤더축제 성공적 개최 (전자연/무릉전략과)
(우수)
▶ 시민과 더 가까이, 행정전화번호 대혁신 및 전화녹취시스템 운영 (채지연/홍보감사담당관)
▶ 공동주택 입주민의 피난·방화 안전개선을 위한 공용부분 일제정비 (이원교/건축과)
▶ 동해시 직원 반려식물 기르기 교육 (원상원/농업기술센터)
(장려)
▶ 이재민 구호 대응력 강화를 위한 ‘재해구호나눔터’신축 추진 (이혜영/복지과)
▶ 블랙아이스 탐지 등 도로상태 다중감지시스템 설치 (정의곤/건설과)
▶ 평릉동 부영아파트 부영전환 반려 처분 (이예원/건축과)

이번 선발은 부서별 추천자에 대해 실무부서 평가, 직원 및 시민 투표를 거친 후, 외부 민간위원이 참여하는 적극행정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최종 결정됐다.

선정된 공무원에게는 포상과 함께 국내외 연수, 포상 휴가 등 인사상 우대 조치가 부여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동해시는 적극행정위원회를 통한 현안처리, 사전컨설팅, 면책 보호관 운영 등 다양한 제도를 마련하여 공무원이 적극적으로 행정을 실현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이선우 기획예산담당관은 “능동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정책을 실행하는 공무원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 혁신을 이루겠다”며 “앞으로도 적극행정 문화가 조직 전반에 깊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제도적 지원과 인센티브 제공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창군, 자원순환의날(9월6일) 맞이 ‘텀블러 기부 캠페인’

[뉴스스텝] 고창군이 ‘자원순환의날(9월6일)’을 앞두고, 지난 4일 ‘잠자고 있는 텀블러를 깨워주세요’ 캠페인을 통해 기부받은 텀블러를 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이번 전달식은 고창군이 지난달에 추진한 ‘텀블러 기부 캠페인’의 결과물로, 군민과 공무원들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고 보관 중이던 새 텀블러와 물병을 기부해 마련됐다.해당 텀블러는 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전달돼, 자원순환 실천과 나눔 문화

계양구의회 김경식 의원,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대표 발의 및 가결

[뉴스스텝] 인천 계양구의회는 지난 5일 열린 제26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김경식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계양구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이번 조례는 첨단산업 중심의 기업 재배치를 통해 경제 자족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계양 테크노밸리를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인공지능산업 기본계획 수립과 실태조사, 육성 지원사업 등을 포함해 AI

수원특례시의회, 수원특례시장배 전국 킥복싱대회 참석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는 6일, 수원시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수원특례시장배 전국 킥복싱대회’에 참석해 선수들을 격려했다.이날 행사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하여 오세철 예산결산특별위원장, 김동은 의원, 수원시킥복싱협회 관계자, 선수와 가족 등이 함께하며 열기를 더했다.이재식 의장은 축사를 통해 “전국 각지에서 수원을 찾아주신 선수 여러분과 가족, 그리고 시민 여러분 모두를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킥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