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보건복지부 지역복지 사업 평가에서 2개 부문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15 10:20:03
  • -
  • +
  • 인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운영 활성화 등 성과 인정받아
▲ 서대문구의 가족돌봄청년 방문 상담 모습

[뉴스스텝] 서대문구는 최근 보건복지부의 2022년 지역복지사업 평가 결과 ‘민관협력 및 자원연계’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희망복지지원단 운영’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우수한 지역복지 사례를 발굴 확산하기 위해 전국 17개 시도와 228개 시군구 복지행정에 대한 전문가 평가를 거쳐 수상 지자체를 선정했다.

구는 ‘민관협력 및 자원연계’ 분야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운영 활성화, 민관협력을 통한 자원 연계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실무 분과 지역복지 공모 ▲선진복지제도 벤치마킹 ▲소규모시설 지역특화 공모 ▲동복지대학 운영 ▲행복100% 동행 결연 ▲복지등기 우편 추진 ▲천사챗봇 운영 등에서 공공, 민간 복지기관, 지역주민 간 협력이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희망복지지원단 운영’ 분야에서는 ▲민관 통합사례관리 매뉴얼 제작 ▲복지사각지대 발굴 체계 활성화 ▲복지자원관리시스템 구축을 통한 자원 개발과 조정 ▲통합사례관리 활성화 컨설팅 추진 등이 수상의 주요 사유로 꼽혔다.

구는 이번 수상 외에도 가족돌봄청년(영케어러) 지원 사업이 이달 들어 서울시의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 사례’와 행정안전부의 ‘적극 행정을 통한 규제애로 해소 사례’로 잇달아 선정되는 등 복지정책의 우수성을 널리 인정받고 있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민간과 공공의 유기적 협력을 통한 촘촘한 복지 안전망 구축과 주민 생애주기 전반을 돌보는 서대문구형 인생케어 복지정책 추진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디지털 헬스케어·의료AI와 연계한 포스텍 의과대학 비전 제시

[뉴스스텝] 포항시가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을 위한 미래의료 분야 협력 확대에 나섰다.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2일 서울 안다즈서울강남에서 열린 미래의료혁신연구회 제9회 정기세미나에 참석해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 의료 AI의 역할과 포항시의 바이오·AI인프라, 이에 기반한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 필요성과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사)미래의료혁신연구회는 의료·학계·산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우리나라 의료정책과 발

의성군, 서울·경기 두레생협 110개 매장에서 농산물 판촉 행사 실시

[뉴스스텝] 의성군은 11월 30일부터 12월 12일까지 13일간 서울·경기 지역 두레생협 110개 매장과 온라인몰에서‘의성농산물 판촉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농산물 생산량 증가와 소비 부진으로 가격이 하락한 상황에서 지역 농가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소비자 시식 행사와 함께 20% 할인 판매를 진행하여 소비자의 구매 부담을 줄이고 농가 소득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

나주시,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 개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미래 식품산업의 핵심 분야인 푸드업사이클링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발판 마련에 나선다.나주시는 지난 2일 동수동 385-3번지 일원에서 푸드업사이클링 분야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했다고 3일 밝혔다.농식품 부산물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실증 인프라를 체계적으로 구축해 지역 식품산업 생태계를 혁신하고 나주를 푸드테크 산업의 거점 도시로 도약시키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