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문화재단, 온라인 전시관'‘메타버스갤러리' 12월 7일 문 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6 10:20:03
  • -
  • +
  • 인쇄
김포 예술인 작품,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본다
▲ 홍보이미지

[뉴스스텝] 김포문화재단이 운영하는 김포예술인 플랫폼 G-ART STUDIO(지아트스튜디오)는 김포 지역의 예술인들을 위한 온라인 전시 공간 ‘메타버스갤러리’를 오는 7일(목) 오픈한다.

G-ART STUDIO(지아트스튜디오)의 메타버스 갤러리는 김포아트빌리지 아트센터 전시관을 가상현실로 재현한 온라인 전시공간이다.

김포예술인의 작품을 전시형식으로 볼 수 있어 누구나 볼 수 있고 공유도 가능하다. 7일 개막하는 첫 전시회는 시범사업 성격으로 G-ART STUDIO(지아트스튜디오) 소속 시각분야 예술인들의 개인 작품전으로 구성됐다.

G-ART STUDIO(지아트스튜디오)에 등록돼 있는 예술인은 메타버스 갤러리에 회원가입 한 후 자신의 작품을 올리고 전시할 수 있다. 관람객은 누구나 자유롭게 사이트에 접속해 작품을 감상하고 좋아하는 작품에 감상평이나 좋아요 등의 버튼을 누르며 작가와 소통할 수 있다.

시민들은 정해진 틀이나 시간, 장소의 제약 없이 예술을 쉽고 간편하게 접할 수 있고 예술인들은 클릭 몇 번으로 나만의 상설 전시관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메타버스 갤러리의 최대 장점이라 할 수 있다.

김포문화재단은 김포예술인들이 급변하는 미디어와 예술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G-ART STUDIO(지아트스튜디오)를 구축했다. 이곳에서는 미술, 사진, 음악, 무용, 연극, 국악, 문학, 기타 등 8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김포지역 예술인과 그들의 예술 활동을 저장하고 언제든지 꺼내볼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김포문화재단은 7일 메타버스 갤러리 오픈에 맞춰 재단 누리집 및 공식 SNS를 통해 인기 갤러리 선정 및 방문인증 이벤트 등 참여자 중심의 소통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릉군의회, 2025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3등급 달성

[뉴스스텝] 울릉군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작년 종합청렴도 5등급에서 2단계 상승한 3등급을 달성했다.종합청렴도 평가는 전체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시·군·구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수준과 부패취약분야를 진단하고 공공분야의 투명성·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설문조사 결과인 ‘청렴체감도(60%)’와 각 의회가 1년간 추진한 부패방지 노력 결과인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장의 빛을 밝히는 ‘제21회 수료식’ 열려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23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1회 수료식 '달 토끼의 SOS - 빛을 구하라!'를 개최했다.수료식은 한 해 동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성실히 참여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노력을 축하하고, 각자의 빛을 밝혀 온 여정을 되돌아보며 가족과 함께 그 의미를 나누는 자리가 됐으며, 청소년과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