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귀농귀촌인 선진지 견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3 10:20:15
  • -
  • +
  • 인쇄
홍천군 선진농업 습득을 위한 벤치마킹, 워크숍 실시
▲ 음성군, 귀농귀촌인 선진지 견학

[뉴스스텝] 음성군은 지난 23일 귀농·귀촌인 60여명이 홍천동키마을로 선진농업 습득을 위한 역량강화 선진지 견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귀농인 벤치마킹 및 워크숍은 성공적인 농촌체험마을로 자리 잡은 홍천군의 동키마을에서 진행됐다.

이날 음성군 귀농귀촌 협의회 회원들은 동키마을의 성공사례 강의를 들으며 성공적인 귀농귀촌에 대한 의견을 나눴으며, 당나귀 우유를 이용한 비누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등 귀농귀촌인들의 유대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귀농귀촌 협의회 김중곤 회장은 “홍천군의 선진농업을 보고 듣고 체험함으로써 우리 음성군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음성군 귀농귀촌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귀농귀촌 협의회는 올해 상반기에는 벤치마킹 및 워크숍은 귀농인 교육을 시작으로 국립 원예특작 과학원을 방문해 선진농업을 배우고, 열린 토론회를 열어 귀농귀촌 활성화 방안을 공유하고 음성군의 발전에 대한 시간을 가진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교육지원청,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 실시

[뉴스스텝]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1일 죽도동 일대에서 포항북부경찰서와'2025년 2학기 개학기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을 실시했다.이번 합동점검은 새 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학교 주변의 PC방, 편의점 등 청소년 출입이 잦은 업소를 직접 방문하여 유해환경 실태를 점검했다. 특히 청소년 대상 출입·고용 제한 준수 여부, 술

대구 서구, 추석 명절 장보기 행사 및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추진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 속에 공무원, 유관 기관 단체, 상인회 등이 함께 참여해 제사용품과 농·축·수산물을 구매하며 힘을 보탰다

류한국 서구청장, 서대구역‘일일 명예역장’위촉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10월 2일 코레일 대구본부와 함께 ‘추석맞이 고객 감사 행사’에 참여해, 서대구역에서 귀성객과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서대구역 역사 이용객 500만 명 돌파에 대한 감사의 뜻과 함께,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즐겁고 안전한 여행길을 선물하기 위해 서구청, 코레일 대구본부, 대구교통공사가 함께 마련한 자리이다. 이날 류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