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장애인 건강검진에 동행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20 10:20:03
  • -
  • +
  • 인쇄
11월까지 ‘의료급여 중증장애인 건강검진 동행서비스’ 실시
▲ 서울 은평구가 장애인의 건강한 삶을 위해 건강검진 시 동행하는 서비스를 11월까지 시행한다고 밝혔다.

[뉴스스텝] 서울 은평구(구청장)가 장애인의 건강한 삶을 위해 건강검진 시 동행하는 ‘건강검진 동행 서비스’를 11월까지 시행한다고 밝혔다.

2020년 국가통계포털 자료에 따르면 장애인 일반검진율은 57.9%로 일반인 검진율인 67.8%에 비해 낮다. 특히 장애인 사망원인 1위는 암으로 장애인 암 검진율은 39.2%, 특히 의료급여장애인의 검진율은 24%로 나타났다. 장애인 사망원인 1위가 암임을 감안하면 정기적인 조기 암 검진은 필수적이다.

이에 구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의 건강관리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검진 수검률을 높이고자 ‘장애인 건강검진 동행 서비스’를 마련했다.

장애인 건강검진 이용을 가로막는 장벽을 개선 또는 제거함으로써 건강위험요인과 질병을 조기 발견하고자 한다. 건강검진 접근성을 높이고, 재활담당자가 검진에 동행하는 등 장애인에게 어렵게만 느껴졌던 건강검진을 쉽게 받아볼 기회를 제공한다.

지원 대상은 의료급여 중증 장애인 중 국가건강검진 미수검자다. 건강검진 시 재활담당자 동행, 문진표 작성, 특장차 이용 이동지원 서비스, 검진 결과 상담 등 사후관리를 지원한다. 궁금한 사항은 은평구보건소 구산보건지소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 간, 장애유형 간 건강 격차 없는 도시 은평을 만들어 갈 것”이라며 “장애인 스스로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칠곡군, 미용업주 대상 ‘트렌드 염색·탈색 실습 기술교육’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지난 11월 11일 관내 미용업주를 대상으로 ‘트렌드 염색 및 탈색 실습 중심 기술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6월에 이어 진행되는 후속 프로그램으로, 급변하는 미용 트렌드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무 역량을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지난 교육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시술 트렌드 사례 공유와 1:1 맞춤형 실습 지도 시간을 추가함으로

체험·공연·부대 개방행사까지! 2025 포항해병대문화축제 이틀간 6만 명 발길

[뉴스스텝] 2025 포항해병대문화축제가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오천읍 해병의거리와 해병대 제1사단 일원에서 열리며 6만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대성황을 이뤘다.‘도약하는 포항, 강인한 해병! 시민과 함께 미래로!’를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해병대 1사단의 개방 행사와 연계돼 행사장 곳곳을 찾는 인파가 끊이지 않았다.축제 첫날에는 페인트탄 사격체험, 실전체력 체험존, 미 해병대 부스 등 다양한

진주시-호주 캔버라市 문화·외교·우주항공 협력 확대

[뉴스스텝] 진주시 글로벌시장 개척단은 인도네시아 방문에 이어 지난 14일 호주 캔버라를 방문해 문화·외교·우주항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확대를 위한 공식 일정을 진행했다.먼저 조규일 진주시장은 호주 국립박물관(National Museum of Australia)를 방문하여 ‘마이클 쿡’ 박물관 진흥 및 관람객 참여 담당 부국장과 ‘크레이그 미들턴’ 디지털 혁신 및 전략 수석 큐레이터와 면담을 가졌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